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작업 수행·타시스템 연계해 안정적 시스템 구축 예정

티맥스소프트가 K-워터(K-water) 전국 24개 댐 수문자료 관리에 자사의 데이터베이스관리(DBMS) 솔루션 ‘티베로(Tibero)’를 사용한다. 티맥스소프트는 국내 대표 기업용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티맥스소프트는 K-워터가 DB국산화 사업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전국 다목적댐 및 용수댐의 국산 DBMS 확대 적용 사업에 기존 오라클로 구축돼 있던 시스템을 티베로로 전환한다고 24일 밝혔다.

K-워터는 지난해에 수도분야 및 수자원 분야에 대한 DBMS를 시범적으로 티베로를 적용하는 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전국 24개 다목적댐 및 용수댐의 수문자료관리 분야를 티베로로 전환하는 이번 사업에서 티맥스소프트는 오라클로 구축된 데이터를 마이그레이션하는 작업을 수행하고 타시스템과의 연계·최적화를 통해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K-워터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수문자료관리 분야에서 사용하던 외산 DBMS를 국산 DBMS로 교체하여 효율성 향상 및 유지보수 비용절감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무엇보다 DB 관리 기술력 강화 측면에서 장기적으로 외산 의존도를 줄일 수 있는 토대를 갖추게 됐으며 국내 기업 기술개발 지원과 동반성장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장인수 티맥스소프트 사장은 “이번 사업은 티베로의 도입 효과를 인정받아 확산이 결정된 사례로 안정성 측면에서 의미가 매우 크다”며 “K-워터를 포함해 국산 SW 도입에 대한 의지가 강한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국산 제품에 대한 도입이 확산되면 국산 SW가 향후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