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 코어 안정적 활용하는 고속압축기술 탑재

이노릭스가 건설 PMIS 전문기업 두올테크에 대용량·대량의 파일을 빠른 속도로 전송할 수 있는 전문 솔루션 ‘이노EX(InnoEX)’를 제공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노릭스는 기업용 대용량 파일전송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이노릭스와 손잡은 두올테크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도올PNIS(DoallPMIS)를 공급해 국내에서 건축, 토목, 플랜트 등 다양한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건설 솔루션 개발 전문 업체이다. 웹을 기반한 건설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을 공급한다.

최근 싱가포르 현지 업체인 노바시티넷츠(NovaCITYNETS)에 PMIS 제품을 OEM 방식으로 제공하게 되면서 싱가포르 건설 프로젝트 클라우드 서비스를 오픈, 이에 해외 간 장거리에서도 대용량 및 대량의 파일을 고속으로 전송할 수 있는 이노EX를 도입하게 됐다고 두올테크 측은 밝혔다.

이번 싱가포르 프로젝트 클라우드 서비스에 적용되는 이노EX는 CPU 코어를 안정적으로 활용한 고속압축기술이 적용된 솔루션이다. 대용량·대량의 파일을 별도의 압축 없이도 초고속 업·다운로드 할 수 있는 전문 솔루션으로 대량의 텍스트 파일을 원본 대비 20분의 1이하로 축소할 수 있는 지능형 압축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또 동영상, 이미지 등의 다양한 형식의 대용량 파일들을 멀티 브라우저와 플랫폼에서 고속 전송 할 수 있다.

특히 초고속 업·다운로드 기능 외에도 전송 중단 등의 재난 상황을 자동으로 제어하고 이어받는 기능, 멀티 브라우저·플랫폼 기능, 2중 무결성 검사, 전송 파일 암호화 적용 기능 등을 탑재하고 있다.

모든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적용이 가능해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엑티브엑스 대체 솔루션으로도 등재됐다는 것이 이노릭스 측의 설명이다.

권흥열 이노릭스 대표는 “이노EX는 전송 안정화 기술과 강력한 속도를 모두 탑재한 솔루션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간 장거리 프로젝트 전송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며 “두올테크의 싱가포르 프로젝트 클라우드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진행되는데 있어 자사의 솔루션이 원활한 고속 전송으로 핵심적 매개체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