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화된 비용의 256KB 플래시 및 최대 83DMIPS 성능 갖춘 디바이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대용량 256KB 플래시 구성과 16KB RAM을 내장하고 소형 풋프린트 패키지로 제공되는 PIC32MX1/2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의 새로운 시리즈를 발표했다.

범용 MCU 제품군에 추가된 이번 최신 제품은 복잡한 알고리즘과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필요로 하는 저비용애플리케이션에 유연성을 제공하며 마이크로칩의 광범위한 그래픽, 터치 센싱, 범용 임베디드 컨트롤 설계용 소프트웨어 및 툴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 PIC32MX1/2 MCU 시리즈는 고급 컨트롤 애플리케이션과 mTouch 정전식 터치 센싱 실행을 위한 최대 50 MHz/83 DMIPS 성능 등의 다양하고 풍부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그래픽 또는 외부 메모리를 위한 향상된 8비트 병렬 마스터 포트(PMP)와 10비트, 1 Msps, 13채널의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 SPI 및 I2S 직렬 통신 인터페이스 지원, USB 디바이스/호스트/OTG(On-the-Go) 기능 등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 MCU32 제품 사업부 로드 드레이크(Rod Drake) 부사장은 "새로운 32비트 MCU 시리즈는 저가의 소형화된 패키지 옵션을 찾는 임베디드 컨트롤 및 터치 애플리케이션 설계자에게 이상적인 선택”이라며 "이 MCU는 최적화된 비용의 플래시 구성, 최대 83 DMIPS의 성능, 6x6 mm x 0.5mm 피치의 소형 패키지 크기 및 풍부한 기능의 주변장치와 향상된 유연성으로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고 설계 사이즈를 작게 유지하면서도 비용을 절감한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칩의 MPLAB 하모니(MPLAB® Harmony) 소프트웨어 개발 프레임워크는 마이크로칩과 써드파티 미들웨어, 드라이버, 라이브러리, 실시간 운영체제(RTOS)의 라이센스, 재판매 지원을 통합해 설계를 더욱 간소화한다.

특히 USB스택, 그래픽 및 터치 라이브러리를 포함한 마이크로칩의 즉시 이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패키지는 가전, 산업용, 범용 임베디드 컨트롤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시간을 크게 단축시켜 줄 수 있다.

PIC32MX1/2 MCU 시리즈의 기능은 정전식 터치 스크린, 터치 버튼 또는 슬라이더와 함께 USB 디바이스/호스트/OTG연결(connectivity)을 탑재한 소비자용 제품을 개발하고자 하는 설계자에게 많은 도움을 준다. 또  MCU는 풍부한 기능을 갖춘 주변장치를 내장하고 있어 범용 임베디드 컨트롤, 연결 기능과 함께 터치 센싱 기능을 갖춘 디스플레이가 내장된 의료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