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기·TV·키보드 등 다양한 기기 소개

최근 에너지 절약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확산되며 태양광과 같은 친환경 에너지를 사용하거나 에너지효율을 극대화하는 IT기기들이 증가하고 있다. 건전지 없이 태양열로 작동하는 키보드부터 전력소비량을 최대 20% 절감한 친환경 토너를 장착한 프린터까지.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모두 잡은 최신 IT기기들을 소개한다.

에코 토너 탑재한 컬러 복합기 ‘후지제록스 도큐프린트 CM115w’

▲ 후지제록스 컬러 복합기 도큐프린트 CM115w는 토너 절약 모드를 제공해 사용량을 최대한 줄인다.

회사, 학교와 같은 사무 공간의 필수품인 프린터·복합기는 다수 사용자가 사용하기 때문에 무분별한 인쇄 등으로 소모품 낭비가 쉬운 기기다.

후지제록스 컬러 복합기 도큐프린트(DocuPrint) CM115w는 기존 토너보다 점착 온도가 20도 이상 낮은 EA-에코 토너를 탑재해 전력 소비량을 최대 20% 절감하고 이산화탄소 방출량을 최대 35%까지 낮춘다. 또 토너 절약 모드를 제공해 토너 사용량을 최대 30%까지 줄일 수 있도록 돕는다.

이 프린트기기는 미국 정부 국제 프로그램인 에너지 스타(ENERGY STAR) 표준을 준수한 에너지 절감형 사무기기로 인증 받은 바 있다.

에너지효율 높은 UHD TV ‘LG전자 UHD TV 6종’

▲ LG전자의 UHD TV 6종은 RGBW 기술을 적용한 패널을 탑재해 기존 모델 대비 소비 전력을 약 35% 절감한다.

LG전자의 UHD TV 6종(65·55·49·43UF6800, 49·43UF6400)은 한국에너지공단의 에너지효율 1등급을 획득한 제품들이다.

2개 시리즈로 출시된 UHD TV 6종은 RGBW 기술을 적용한 패널을 탑재해 기존 모델보다 밝기를 약 50% 높이면서도 소비 전력을 약 35% 절감하도록 돕는다.

또 수신한 영상신호의 밝기를 분석해 어두운 영상을 볼 때는 화면의 밝기를 낮추고 밝은 영상에서는 밝기를 높이는 APL 디밍(Average Picture Level Dimming)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친환경 태양열 에너지로 작동하는 ‘로지텍 무선 솔라 키보드 K750r’

▲ 로지텍 무선 솔라 키보드 K750r는 태양열 에너지를 활용해 친환경적이다.

무선 키보드나 마우스에 사용하고 무심코 버려지는 폐건전지는 환경오염에 치명적인 원인이 될 수 있다.

태양열 에너지를 활용해 작동하는 로지텍 무선 솔라 키보드 K750r은 빛만 있으면 자체 충전되며 완전히 깜깜한 곳에서도 3개월 이상 충전된 상태를 유지한다.

또 로지텍 솔라 앱으로 배터리 잔량과 충전 필요 여부를 알려주며 조도계를 통해 필요한 광원의 양을 표시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외에도 PVC를 사용하지 않은 구조와 완전히 재활용 가능한 상자에 이르기까지 탄소 배출량을 최소화한다.

대기전력 자동 차단하는 스마트 콘센트 ‘제로콘 멀티 콘센트’

▲ 제로콘 멀티 콘센트는 특정기기 종료 시 주변 기기 전력을 자동으로 차단한다.

에너지효율이 우수한 기기를 사용하더라도 불필요한 대기 전력 소모가 많다면 에너지 절약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제로콘의 멀티 콘센트는 일일이 플러그를 뽑거나 전원 스위치를 조작해야 하는 기존 콘센트와 달리 특정 기기C를 종료하면 모니터 등의 주변 기기 전력이 자동으로 차단되는 콘센트다.

자동절전 셋팅 후 자리를 비울 경우 콘센트에 연결된 모든 기기에 전력이 자동으로 차단되고 3시간 이상 자리를 비울 경우 자동종료도 가능하다. 컴퓨터가 종류 되었을 경우에는 플러그를 뽑는 등 다른 조작을 하지 않아도 대기전력을 자동으로 차단하는 똑똑한 기능을 제공한다.

데스크탑PC용, TV 및 셋탑박스용, 노트북용 3종으로 출시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