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As 제품과 비교해서 1000배 향상된 선형성 달성

IDT가 지원 주파수 범위를 1MHz~6GHz로 확장하는 RF 전압 가변형 감쇠기(VVA) 제품 2종 F2255와 F2258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IDT의 VVA 제품 F2255와 F2258은 정밀한 감쇠를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아날로그 제어를 가능하게 하고 컴팩트한 3mm x 3mm 16핀 T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 IDT 전압 가변형 감쇠기 F2255와 F2258

경쟁 GaAs(gallium arsenide) 제품과 비교해서 IP3 성능은 1000배 우수하며(30dB) 전압 제어 범위 전체에 걸쳐서 “linear-in-dB(dB에 있어서 선형적인)” 감쇠 특성을 나타낸다. 삽입 손실이 낮음으로써 RF 체인 경로 손실을 낮춘다. 더불어 높은 선형성은 시스템 데이터 속도를 향상시킨다.

해당 디바이스 제품은 기지국(2G, 3G, 4G), 마이크로파 인프라, 공공 안전, 휴대용 무선 통신/데이터 장비, 테스트/ATE 장비, 군용 시스템, JTRS 무선, HF/VHF/UHF 무선 등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IDT의 RF 부문 총괄 책임자인 크리스 스테펜스(Chris Stephens)는 “IDT의 실리콘 기반 RF 제품은 GaAS 솔루션에 비해서 향상된 성능으로 시중에 출시된 제품 중에서 삽입 손실이 가장 낮은 VVA 제품들로서 가장 선형적인 감쇠 제어 특성을 달성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