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반도체 및 저장장치제품부문이 고성능 노트북PC, 박형 노트북PC, 투인원(2-in-1) 전환 가능한 노트북PC 및 태블릿PC를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용 NVMe(불휘발성 메모리 익스프레스) 기술을 채용한 PCIe(주변소자 상호연결 익스프레스)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의 3개 제품군을 발표했다.

이들 3개 SSD제품군은 모두 고성능 및 저지연에 최적화하고 프로세서의 점-대-점을 연결하는 PCIe 인터페이스를 채용해 시스템의 병목현상을 줄여 준다. 각 SSD 제품군은 해당 부문 애플리케이션의 용량, 형태 및 보안 기능 등에 맞게 디자인됐다. 도시바 NVMe, PCIe SSD 최신 제품 라인의 샘플 제품은 올해 4분기(10~12월)부터 출시할 예정이다.

▲ 도시바 반도체 및 저장장치제품부문이 고성능 노트북PC, 박형 노트북PC, 투인원(2-in-1) 전환 가능한 노트북PC 및 태블릿PC를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용 NVMe(불휘발성 메모리 익스프레스) 기술을 채용한 PCIe(주변소자 상호연결 익스프레스)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의 3개 제품군을 발표했다.

SSD의 XG3제품군은 M.2형 2280 규격의 1024GB의 클라이언트 NVMe SSD로서 고성능 노트북PC, 투인원PC 및 올인원(all-in-one) PC에 최적화돼 디자인됐다. M.2형 2280 규격의 XG3 SSD는 최대 인터페이스 대역폭이 SATA 6Gb/s의 6배 이상 되는 PCIe 3.1의 4개 레인을 지원한다. 또 XG3 SSD는 2.5인치 SATA 익스프레스 규격으로 된 NVMe SSD다.

XG3 SSD 제품군은 매우 효율적인 오류 보정 코드(ECC)인 도시바 고유의 QSBCTM(Quadruple Swing-By Code(4중 스윙바이 코드))오류 보정 기술을 적용해 고객의 데이터를 오염으로부터 보호하고 도시바 SSD의 신뢰성을 향상시키며 수명을 연장시킨다.

또한 XG3 SSD시리즈는 전력 효율성을 높이도록 설계돼 정지 모드에서의 전력 소비를 낮추며 BG1 SSD제품군과 함께 트러스티드 컴퓨팅 그룹(Trusted Computing Group) 사양인 파이라이트(TCG Pyrite)를 지원하는 제품이다.

BG1 SSD제품군은 단일 16mm x 20mm패키지(M.2 형 1620) 또는 용량이 최대 256GB인 착탈식 M.2형 2230 모듈로 된 초소형의 NVMe SSD다. 노트북 PC, 투인원 전환 가능 노트북 PC 및 태블릿PC용으로 디자인된 BG1 SSD 제품군은 PC OEM(주문자 상표부착 생산업체)들이 모바일PC용 SATA SSD보다 더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는 얇은 모바일 PC와 태블릿PC를 생산할 수 있게 한다. BG1 SSD제품군은 TCG 파이라이트를 지원하며 정지 모드의 전력 소비를 낮춘다.

PX04P SSD 제품군은 전력 및 성능을 확대·축소할 필요가 있는 서버 및 저장 어플라이언스 용으로 디자인됐다. PX04P의 NVMe SSD 시리즈는 최소 전력 소비 제품이다. 이 시리즈는 18W의 전력으로 최대 성능을 내면서 전력·성능을 12W까지 내릴 수 있다.

또 PX04P SSD 제품군은 PCIe 3.0의 최대 4개 레인을 지원하고 절반높이와 절반길이(HHHL)의 애드인(add-in) 카드나 SFF-8639 커넥터가 탑재된 2.5인치 형태의 제품이다. 또한 PX04P SSD제품군에는 도시바의 QSBC 오류 보정 기술이 적용됐다.

도시바는 사용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SSD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SSD라인업을 계속 강화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