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공공기관 내 새로운 업무환경 모델 마련

IT서비스전문기업인 아이티센이 행정자치부 주관 ‘클라우드 업무환경 구현 사업’을 수주하며 클라우드 사업 진행에 박차에 나섰다.

아이티센은 10일 행정자치부의 차세대 공공부문 클라우드 업무환경 구현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사업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올해 12월까지이다.

이번 사업은 공공기관 지방 이전 등 다변화하는 업무환경에 대응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 조성을 위해 진행되는 것으로 장소나 시간에 구애 없이 공유지식 접근을 쉽게 해 개인 업무의 생산성을 높이고 조직·개인간 효율적인 협업·공유 환경을 조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아이티센은 이번 사업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 소셜 업무환경 기능 구현·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 자료 저장소를 제공해 정부통합전산센터를 활용하지 못하는 공공기관·지방자치단체들을 대상으로 문서 통합관리·활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별로 공공기관에는 클라우드 저장소 서비스, ESN 기반 소셜·클라우드 사용자 협업 환경과 웹 오피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지자체에는 클라우드 저장소 서비스와 모바일 공통기반 연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이용 대상자별 맞춤 서비스를 통해 업무 연속성과 효율성을 높일 방침이다.

아이티센 관계자는 “클라우드는 앞으로 선택의 문제가 아닌 필수라고 얘기할 수 있을 정도로 그 전망은 밝다”며 “클라우드와 관련된 IT인프라 개발 및 구축을 뛰어넘어 고객에 최적화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제공함으로써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티센은 최근 적극적인 클라우드 시장 공략 계획 발표와 함께 클라우드 전문기업 굿센테크날러지를 인수한 바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