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들웨어 제우스, APM 시스마스터도 추가 도입…금융권 토털 솔루션 제공

기업용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업 티맥스소프트는 새마을금고중앙회의 통합이미지시스템 구축사업에 데이터베이스관리(DBMS) 솔루션 ‘티베로(Tibero)’를 공급해 성공적으로 시스템을 오픈 했다고 8월10일 밝혔다.

‘통합이미지시스템’ 구축은 금융권의 전자문서 활용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기존 MG새마을금고의 수표, 어음, 지로공과금, 체크카드의 통합이미지시스템을 재구축하고 계정계 업무와 연동하여 향후 전자문서 사업을 용이하게 구현, 스마트 금융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이를 위해 MG새마을금고는 올 초부터 통합이미지시스템 구축을 시작해 지난 6월 성공적으로 시스템을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통합이미지시스템을 통해 MG새마을금고는 신분증 및 각종 여•수신의 서식과 서류 등 각종 서식을 전자적으로 보관하고 관리해 지난해부터 행정자치부에서 실시하고 있는 신분증 진위확인 통합서비스에 적극 대응이 가능해지고 고객확인 업무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또 내부적으로는 업무효율성이 증대되는 한편, 외부적으로는 위·변조 신분증을 이용한 대포통장 개설 등 금융사고 예방이 가능해짐에 따라 고객들은 더욱 안전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행정자치부, 금융결제원 등 기관과의 시스템 연동은 물론, 새마을금고의 정보통합시스템 통합단말과 신분증 스캐너 연동 등 각종 내부 시스템과의 연동이 많은 시스템 구조이기 때문에 데이터베이스의 안정성과 호환성과 빠른 처리 속도가 무엇보다 중요했다.

또 금융 IT 특성인 미션크리티컬한 업무에 대한 안정성과 시스템에 대한 실시간 상태 모니터링을 통해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이 요구되기 때문에 안정성과 성능이 입증된 자사의 데이터베이스 ‘티베로(Tibero)’와 미들웨어 ‘제우스(JEUS)’, ‘웹투비(WebtoB)’ 그리고 APM ‘시스마스터(SysMaster)’도 함께 도입됐다.

이번 사례는 MG새마을금고 3200여개 지점이 사용하는 대규모 시스템에서 금융권 시스템에 필요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제품력을 인정받은 성공사례로 평가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티맥스소프트 장인수 사장은 “우리나라 대표 금융권 사업자인 MG새마을금고에 티맥스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금융 분야에서 티베로를 포함한 티맥스 제품에 대한 도입이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금융권의 특성 상 주요한 업무에 많은 IT 시스템이 사용되는 만큼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술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