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B2B 공업용 기자재 제공업체 아임스 덱시스(IMES DEXIS)가 다양한 해외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SDL이커머스 옵티마이제이션(SDL eCommerce Optimization, 구 SDL Fredhopper)의 적용 범위를 확대했다고 밝혔다.

벨기에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아임스 덱시스는 B2B 산업공장용 기자재 제공업체로 공업용 안전화부터 호스의 수압시스템과 같은 공업용 기자재와 유지 보수에 관한 전반적인 제품을 다룬다.

또한 자사 데이터베이스 내, 100만여 이상의 제품을 기반으로 북유럽 지역에 기술적인 시설 장비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이런 과정에서 느린 검색 속도와 대규모 제품 데이터베이스 내의 신뢰도 낮은 제품 검색 결과로 고객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을 추천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SDL 이커머스 옵티마이제이션(SDL eCommerce Optimization)은 빠른 검색 속도와 쉽고 정확한 제품 탐색 기술을 제공하며 아임스 덱시스는 3개 국어에 걸쳐 수집한 데이터 활용이 가능해졌다.

이를 바탕으로 아임스 덱시스는 글로벌 고객들에게 그들의 구매 내역 및 유사 고객들의 구매 습관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각 고객 기준에 적합한 제품의 자동 추천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아임스 덱시스는 SDL솔루션 도입 후, 제품 목록 구조화와 고객들을 위한 사용자 경험이 개선됐고 자사의 디지털 환경 변화를 통해 전자상거래 이익이 기존 4%에서 25%로 증가했다.

이와 함께 검색 속도가 눈에 띄게 빨라지면서 자사의 웹사이트 내 검색 및 탐색 기능이 향상됐다. 이로써 거래 시간과 비용 절감하여 구매 단계를 단순화했으며 영업팀의 부담 또한 줄어들었다.

톰 벤더 왈레 아임스 덱시스 ICT부서 총 책임자는 “고객 맞춤형 웹사이트는 회사 브랜드의 중요한 자산이고 고객들이 사이트를 쉽게 찾고 이용함으로써 고객 경험은 향상될 것”이라며 “고객들의 기준에 부합하는 상품을 제안하는 기술은 매우 중요하기에 SDL은 우리가 필요로 하는 바로 그 기술을 제공했고 이는 고객들이 공업용 기자재 제공업체를 선택하는 기준이 되기도 한다”고 말했다.

한편 임광혁 SDL코리아 지사장은 “SDL은 국내를 비롯한 해외 유수의 기업들에게 고품질의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의 브랜드 전반적인 고객 경험 향상과 온라인 판매 이익 증대를 이끌어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SDL은 파트너사들에게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꾸준히 개선해 제공할 것이고 이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도 전자상거래를 통해 이익이 증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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