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A·30A 동기식DC/DC 벅 컨버터, 적응형 전압 스케일링 지원으로 효율 향상

TI는 업계 최초의 20A , 30A 동기식 DC/DC 벅 컨버터를 출시한다고 8월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PMBus 인터페이스를 탑재해 적응형 전압 스케일링(AVS)이 가능하며 주파수 동기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노이즈(noise)와 EMI/EMC를 줄여준다. TI의 SWIFT 20A TPS544B25과 30A TPS544C25 컨버터는 소형의 PowerStack 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 TI,고전류 PMBus 컨버터 출시

또 MOSFET을 통합해 유/무선 통신, 산업용,  클라우드 컴퓨팅, 데이터 스토리지 시스템 등을 비롯한 다양한 시장에서 공간 제약적이고 전력 밀도가 높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ASIC을 구동할 수 있다. 이들 컨버터는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TI의 WEBENCH® 온라인 설계 툴과 함께 사용하면 전력 변환을 보다 간소화하고 전원 공급장치 설계 과정을 단축할 수 있다.
 
DC/DC 벅 컨버터는 0.5%의 레퍼런스 전압 정확도를 제공하고 완벽한 차동 원격 전압 감지 기능을 갖춰 매우 미세한 서브마이크론 프로세서의 전압 요구사항을 만족한다. 또 외부 클록에 대한 주파수 동기화로 비트 노이즈(noise)를 제거할 수 있으며 EMI는 감소된다.

이 밖에도 TPS544B25과 TPS544C25는 PMBus 명령 없이 한 개의 저항을 사용하여 출력 전압을 설정하고 디바이스를 동작시킬 수 있는 핀 스트래핑(pin-strapping)을 제공한다. PMBus 인터페이스(Interface)를 통한 각종 기능을 프로그램할 수 있고 출력 전압/전류/외부 온도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과 PMBus를 통한 오류 보고 기능은 전원 공급장치 설계를 간소화하고 신뢰성을 증가시키는 동시에 부품 수와 시스템 비용을 감소시킨다.
 
더불어 TI는 산업용 이더넷 스위치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UCD90240 24레일 PMBus 전원 시퀀서 및 전원 관리자를 제공하고 있다. TPS544C25와 UCD90240은 함께 완벽한 PMBus POL(point-of-load)와 시퀀싱 솔루션을 구성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