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인식과 근거리 통신 솔루션 전문기업 시티캣이 자체기술로 개발한 근거리 위치기반 서비스 기능을 통해 분실, 미아, 실종 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내물건 찾기를 지원하는 ‘돌돌(DOLLDOLL)’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시티캣은 근거리 위치기반 서비스 기술과 분실방지 기능을 탑재한 휴대용 ‘돌돌’ 비콘을 출시한 업체로 이번에 여름 휴가철에 인파가 많은 곳이나 여행을 할 때에 꼭 필요한 분실, 미아, 실종 및 내 물건 찾기 기능을 제공하는 돌돌 앱을 선보였다.

휴가철 필수 앱인 돌돌은 여행용 캐리어나 가방분실 예방용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수화물을 찾을 때에 접근거리를 확인해 손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대형마트 주차장이나 야외 주차장에서 자신의 자동차 위치를 순간 잃어 버렸을 때와 공용자전거 주차장에서 내 자전거 위치를 찾을 시 돌돌 앱 파인더기능을 통해 접근 거리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 휴가철 필수 앱인 돌돌은 여행용 캐리어나 가방분실 예방용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수화물을 찾을 때에 접근거리를 확인해 손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특히 휴가철에 인파가 많은 놀이공원이나 워터파크에서도 순간 사라지는 아이들과 치매 노인들의 미아, 실종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으며, 장마철 잃어버리기 쉬운 우산 등은 물론 생활용품 및 귀중품 분실방지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유치원, 초등학교 하교 시 내 아이의 접근을 확인할 수 있고, 애완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돌돌 앱 주요기능으로는 설정거리보다 멀어지면 알림과 경고 푸시알림이 작동되는 분실방지 모드와 파인더를 통해 접근거리를 확인할 수 있는 찾기모드를 지원한다. 돌돌 앱은 스마트폰을 통해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이 가능하며 앱스토어는 조만간 지원될 예정이다.

시티캣은 자사의 돌돌 앱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돌돌 비콘을 출시하고 있다. 돌돌 비콘은 일반사용자들(B2C)이 휴대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소비자가 직접 접하고 사용중인 스마트폰 앱에서 지정거리를 설정, 그 이상 떨어지거나 다가오면 경고음과 위치, 분실방지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어린아이, 반려견, 가방 등에 휴대할 수 있고 팔찌나 목걸이 등으로도 만들 수 있다. 돌돌 비콘은 현재 2종으로 출시되고 있으며 가격은 각각 2만원대와 3만원대다.

특히 돌돌 앱은 기업이나 상점 등에서 제공하는 쿠폰, 이벤트 등의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도록 상용화해 나갈 방침이다. 시티캣의 돌돌 앱이 있다면 향후 사용자의 근거리에서 진행되는 업체 및 상점들의 최신 정보는 물론 쿠폰, 이벤트 내용을 자동으로 확인이 가능해 알뜰하고 편리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시티캣은 돌돌 비콘 솔루션과 관련해 온오프라인 가맹점 모집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