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IT 산업 변화에 필요한 가상화 솔루션 출시 통해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 지원

오라클이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CSP)들에게 완벽히 가상화 된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 기능인 NFV-레디(NFV-ready)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해주는 신제품 4종을 7월27일 출시했다.
 
클라우드가 IT 산업을 변화시키고 있듯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는 CSP들이 기존 하드웨어로 인한 여러 가지 한계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서비스 민첩성과 시장 접근성에 혁신을 일으키며 통신 산업에 변화를 불러오고 있다.
 
새롭게 출시된 오라클 커뮤니케이션즈 세션 보더 컨트롤러(Oracle Communications Session Border Controller)와 오라클 커뮤니케이션즈 컨버지드 애플리케이션 서버(Oracle Communications Converged Application Server), 오라클 커뮤니케이션즈 서비스 게이트키퍼(Oracle Communications Services Gatekeeper), 오라클 커뮤니케이션즈 폴리시 매니지먼트(Oracle Communications Policy Management)들은 NFV로 전환하는 CSP들이 물리적 환경과 가상 환경을 연결할 때 발생하는 여러 복잡성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CSP들은 NFV 기반의(NFV-enabled) 오라클 커뮤니케이션즈 세션 보더 컨트롤러를 활용해 새로운 서비스를 신속하게 확장하고 네트워크 민첩성 및 대응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CSP들은 오라클 커뮤니케이션즈 세션 보더 컨트롤러를 활용해 모든 종류의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유선,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된 최신 버전은 다양한 하드웨어 플랫폼 상에서 실행될 수 있는 가상 네트워크 기능(VNF)으로 제공되며 CSP 네트워크의 민첩성과 탄력성, 유연성을 높여준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오라클이 자사의 모든 네트워크 기능 상품들을 가상화하려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오라클 커뮤니케이션즈 컨버지드 애플리케이션 서버는 차세대 통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통신회사 품질의(carrier-grade) 표준기반 개발 및 구축 플랫폼을 제공한다. 가상 네트워크 기능(VNF)으로 구축이 가능한 업그레이드 버전은 가장 최신 버전의 자바 표준을 지원하며 클라우드-레디(cloud-ready)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오라클 커뮤니케이션즈 서비스 게이트키퍼는 API 생성을 간소화해 운영 상의 비용을 감소시키고 신규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수익 증대를 가속화해 준다
 
오라클 커뮤니케이션즈 서비스 게이트키퍼는 전반적인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의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해 준다. CSP들과 기업들은 간소화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수 분 내로 API를 생성할 수 있다. 또 간소화된 경영을 통해 기업들이 운영 상의 비용을 감소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업그레이드 된 버전은 완벽하게 가상화 됐으며 상업용 하드웨어 및 엔지니어드 시스템 혹은 클라우드 상에도 구축이 가능하다.
 
최신 버전의 오라클 커뮤니케이션즈 폴리시 매니지먼트는 차세대 LTE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있어 필수요소다. 네트워크 가상화가 발전을 거듭함에 따라 CSP들은 LTE 및 VoLTE, IP 멀티미디어 서브시스템(IMS), 가상화를 통해 그들의 네트워크를 발전시킬 수 있는 유연성 및 신뢰성, 특정 기능을 필요로 한다.
 
오라클 커뮤니케이션즈 총괄 더그 수리아노(Doug Suriano) 수석 부사장은 “오라클은 지난 한 해 동안 완벽하게 가상화된 NFV-레디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면서 이러한 발전을 지원해 왔다. 현재의 통신 네트워크는 소프트웨어 기반이며 이를 오라클보다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기업은 없다”고 말했다.
 
인포네틱스 리서치/IHS의 수석 애널리스트 다이앤 마이어스(Diane Myers)는 “VoLTE나 보이스오버 와이파이(VoWi-Fi) 등의 서비스가 인기를 끌면서 가상화 기술의 규모와 경제성이 변화하고 있다”며, “오라클의 NFV 기반 솔루션들은 유연성 및 확장성, 자동화, 유지보수 등 통신 서비스 제공자들의 네트워크를 성공적으로 가상화하기 위해 필요한 기능들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