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의 고된 하루를 재치 있게 표현해 2030세대 공감 이끌어 냈다

삼성 ‘노트북 9’을 소재로 제작한 포토툰이 SNS서 크게 확산되며 네티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실사와 만화를 절묘하게 결합한 방식으로 제작된 9컷의 포토툰은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스낵커블 컨텐츠를 선호하는 트렌드와 맞물려 SNS를 통해 급격히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평소 무심결에 지나쳤던 노트북에 충격을 주는 행동들을 포토툰을 통해 상기시킨 것이 네티즌들의 열화와 같은 호응을 이끌어낸 것.
 
특히 노트북을 무심코 책상에 올려놓다가 ‘쿵’ 하고 충격을 받는 상황을 위트 있게 그려낸 포토툰은 네티즌들의 가장 많은 공감을 얻으며 SNS 공유 수 1위를 기록했다. 이 외에도 노트북을 백팩에 넣어둔 채 의자에 앉다가 충격을 받거나 노트북을 빨리 접으려다가 너무 세게 닫아 놀라는 에피소드들도 높은 공유 수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6월22일 처음 공개한 포토툰 이벤트에 매일 3000명 이상이 참여해 누적 참여자 1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7월 말까지 진행되는 ‘삼성 노트북 9 포토툰 공유 이벤트’는 삼성전자 홈페이지(www.samsung.com/sec/notebook9phototoon)를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6가지의 에피소드 중 가장 공감가는 컷 하나를 공유하면 매주 추첨을 통해 노트북 9 2015 Edition 과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 중이다.
 
한편 이번 포토툰의 소재인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은 무게 950g, 두께 11.8mm의 높은 휴대성과 견고한 내구성을 모두 갖춰 노트북이 생활 필수품인 젊은 층이 선호하는 제품이다. 특히 외부 케이스를 이음새 없이 하나의 덩어리로 깎아 제작하는 ‘싱글 쉘 바디’ 공법으로 제품의 내구성을 크게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포토툰은 휴대성에 견고한 내구성까지 겸비한 노트북 9의 장점을 알리고자 제작됐다“며 “앞으로도 제품의 특징을 자연스럽게 알리면서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 활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