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정보 제공기관과의 연계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호환성에서 합격점

기업용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업인 티맥스소프트는 최근 금융감독원(이하 금감원)의 통합연금포털 구축사업에 자사의 데이터베이스관리(DBMS) 솔루션 ‘티베로(Tibero)’를 공급해 성공적으로 시스템 오픈 했다고 7월27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통합연금포털’ 서비스는 금융회사 등에 가입한 개인연금의 적립액과 예상연금액 등과 같은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해 국민들이 균형적인 노후준비에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금감원은 지난해 8월 말부터 약 9개월 간의 개발기간과 시험가동을 거쳐 최근 통합연금포털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

이번 사업에서 가장 중점을 둔 연금정보 조회는 은행연합회, 보험개발원 등 연금정보 제공기관과 데이터 연동이 필수적이고 연계체계의 안정적인 운영이 필요하기 때문에 시스템 간 호환성과 신속한 지원이 가능한 국산 데이터베이스 티베로가 채택됐다.

기술적으로 글로벌 표준이 적용된 티베로는 타 기관과 애플리케이션 등의 연계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또 다른 DB와의 연계를 지원하는 DB링크 기능을 에디션에 포함하고 있어 고객으로 하여금 쉽고 빠른 시스템 구축과 비용절감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티베로는 다른 시스템과의 연계구축이 필요한 사업에서 도입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티베로의 특장점인 호환성과 안정성, 그리고 전환의 편의성과 가격적인 혜택을 통해 연계 시스템 구축 분야에서 티베로가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와 관련해 티맥스소프트 장인수 사장은 “국내 시장에서 국산 DBMS에 대한 높은 관심은 공공기관을 넘어 금융기관과 기업과 학교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고 있다”며 “외산 제품과의 라이선스 분쟁이나 더딘 기술지원 서비스 등으로 인해 발길을 돌린 고객들이 기존과 신규 사업에서 호환성이나 안정성에 전혀 문제가 없는 티베로를 앞다퉈 도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