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 안내·맛집 추천·모르는 단어 제공 등 손목 위 여행 가이드 앱 소개

최근 애플워치의 국내 출시로 사용자들이 증가하는 것과 더불어 여름휴가가 다가옴에 따라 애플워치와 연계된 여행 앱들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사용자가 직접 검색을 통해 정보 수집을 도와주는 단계를 넘어 여행지 주변 즐길 거리, 길 안내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앱들이 속속히 출시되며 여행 가이드로의 역할을 해내는 추세다.

안전한 숙소 길 안내하는 스카이스캐너 ‘파인드 유어 웨이’
낯선 여행지에서 스마트폰으로 지도를 검색하는 번거로움은 누구든지 한 번씩 경험해 봤을 것이다. 특히 외국이라면 한글이 아닌 영어나 해당 국가의 언어로 입력해야 돼 검색 자체가 어렵거나 원하는 결과를 찾았더라도 잘못된 길로 접어들기 십상이다.

▲ 파인드 유어 웨이는 즐겨찾기한 호텔을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경로를 제공한다.

스카이스캐너는 애플워치 국내 출시에 따라 애플워치 모바일 앱인 파인드 유어 웨이(Find Your Way)를 선보이며 기존 호텔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능과 연계해 iOS용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파인드 유어 웨이는 스카이스캐너 사용자가 즐겨찾기한 호텔을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애플워치를 통해 경로를 제공하며 즐겨찾기한 호텔의 구체적인 주소와 연락처, 찾아가는데 소요되는 시간 등의 정보를 알려준다.

또 국내뿐 아니라 미국, 영국, 일본, 홍콩 등 전세계 15개국에서 사용 가능하고 아이폰에서 스카이스캐너 호텔 앱을 다운받는 즉시 자동으로 애플워치와 연동된다.

여행객들의 추천 맛집·관광명소 한 눈에! ‘포스퀘어’
비행기 표는 예약해두었지만 정확한 현지 상황을 파악하기 어려운 여행지에서의 계획을 짤 때에는 설렘과 막막함이 공존하기 마련이다.

▲ 포스퀘어는 전세계 현지 전문가들이 남긴 7500만건 이상의 식당, 커피숍, 관광명소에 대한 팁을 제공한다.

위치기반 모바일 SNS 서비스인 포스퀘어(Foursquare)는 전세계 현지 전문가들이 남긴 7500만건 이상의 식당, 커피숍, 관광명소에 대한 팁들을 제공한다.

GPS를 켜두면 현재 위치 주변에 있는 평점이 좋은 식당, 관광명소 등 갈만한 장소에 대한 알림을 애플워치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주변에 위치한 음식점과 커피숍 등의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검색 기능을 애플워치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방문하는 장소에 대한 평점과 주소, 방문 팁 등 세부 사항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장소·시간 따라 필요한 단어 속속히 알려주는 ‘바벨’
언어의 장벽은 해외여행 시 가장 걱정되는 부분 중 하나다. 여행지에서 모르는 단어가 나올 때마다 당황해 현지인과 대화를 두려워하기도 한다.

▲ 바벨은 사용자의 위치에 따라 활용가능한 단어를 제시한다.

최근에는 통역 기능을 탑재한 앱이 다양해져서 이런 걱정을 덜 수 있지만 스마트폰을 꺼내 목소리를 인식시키거나 말하고자 하는 문장이나 단어를 일일이 검색하는 과정이 번거롭게 느껴질 때가 있다.

다국어 학습 어플리케이션 바벨(Babbel)은 애플워치를 통해 사용자의 위치를 추적 후 현재 위치에서 활용할 수 있을 법한 새로운 단어들을 제공한다.

카페 근처에 있으면 주문에 도움이 되는 카페와 관련된 단어들을 공항 근처에선 출발, 수하물 등 항공기와 관련 단어를 곧바로 익힐 수 있도록 제작돼 실용적이다.

해외 여행지의 대중교통 네비게이터 ‘씨티맵퍼’
대중교통 등이 익숙하지 않은 해외 여행지에서 목적지를 한 번에 찾아가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그렇다고 항상 택시를 이용할 수는 없는 법.

▲ 씨티맵퍼는 가장 빠른 길을 안내해주는 대중교통을 단계별로 제공한다.

애플워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 씨티맵퍼(Citymapper)는 가장 빠른 길을 안내해주는 대중교통 안내 앱이다.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도보 및 자전거, 대중교통을 이용해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안내해준다.

이 앱을 통해 아이폰에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지정하면 애플워치에 가까운 곳에 있는 버스와 지하철이 도착하는 시간을 알려준다. 도착 예정 차량을 3대까지 보여줘 출발 시간을 정하기 용이하고 내릴 정거장에 도착하면 알람으로 알려줘 새로운 길에 익숙하지 않은 여행자들에게 유용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