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ENCH, 복잡한 설계를 보다 정교하게 조절해 시간단축 효과

TI코리아는 숙련된 엔지니어들의 복잡한 전원 공급장치 설계를 위해, 광범위한 설계 제어, 분석 및 문제 해결을 지원하는 WEBENCH(웹벤치) 파워 디자이너의 새로운 고급 툴 시리즈를 제공한다고 7월22일 밝혔다.

새로운 WEBENCH 파워 디자이너로 제어 루프 보상에서부터 시뮬레이션에 이르기까지 숙련된 설계 엔지니어들이 사용할 수 있는 최첨단 고급 툴을 제공함으로써 산업, 오토모티브, 통신 장비를 위한 복잡한 전원 공급장치를 보다 쉽게 개발할 수 있게 됐다

▲ TI코리아 'WEBENCH 툴'

무료로 제공되는 TI의 WEBENCH 툴은 엔지니어들이 설계 작업을 쉽고 편리하게함으로써 설계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1999년부터 32만5000명 이상의 전세계 엔지니어들이 사용하고 있다.

WEBENCH 툴 시리즈는 초보자나 개발 시간이 부족한 엔지니어들이 빠르게 설계를 완성하고 최적화 ,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해 사용이 간편하다. 새로 출시된 3가지의 고급 WEBENCH 툴을 통해 숙련된 전원 공급장치 설계 엔지니어들이 복잡한 설계를 더욱 정교하게 조절할 수 있게 됐으며 알티움(Altium), 케이던스 디자인 시스템즈(Cadence Design Systems)와 같은 CAD(Computer-aided design) 플랫폼으로 시뮬레이션을 편리하게 내보낼 수 있게 됐다.

특히WEBENCH Visualize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고급 옵션(advanced options)을 통해 제조성, 부품 제한, 제어 설계와 같은 복잡한 설계 사항들을 쉽고 정확하게 지정할 수 있으며 엔지니어들은 고급 설계 요구사항에 맞는 솔루션을 보다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전원 공급장치 설계를 작성할 때 어려운 점 중의 하나는 불안정한 제어 루프이다. 새로운 WEBENCH Compensation Designer 툴은 제어 루프의 오류를 예측하고 자동으로 교정할 수 있어 보다 안정적인 전원 공급장치 설계가 가능하다.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픽스 잇 폴 미(fix-it-for-me)’ 기능은 초보자나 설계 시간이 부족한 엔지니어들이 사용하기에 유용하다. 또 숙련된 전원 전문가라면 매뉴얼 모드(manual mode)를 사용해서 제어 루프를 더욱 정교하게 조절함으로써 설계 시 더 넓은 대역폭과 안정성을 달성할 수 있다.

케이던스의 OrCAD 제품 라인 조쉬 무어(Josh Moore) 마케팅 이사는 “WEBENCH 파워 디자이너에 시뮬레이션 내보내기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이제 더 이상 엔지니어들이 수작업으로 OrCAD Capture의 회로도를 재생성하고 SPICE 모델들을 취합하는 등 수작업 시에 발생될 수 있는 오류들을 더 이상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이제 WEBENCH 파워 디자이너로 생성된 전체적인 시뮬레이션 넷리스트(netlist)와 SPICE 모델을 WEBENCH Simulation Export 기능을 통해 Cadence OrCAD Capture로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Spice 툴을 사용해 시뮬레이션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