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톱-스타트 기술 적용된 자동차에 적합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독일 자동차 산업의 LV124 테스트 단계인 콜드 크랭킹(cold-cranking) 표준을 충족하는 ‘자동차 하이사이드(high-side) 드라이버’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새로운 드라이버는 스톱-스타트(stop-start) 기술이 적용되는 자동차에 적합하다.

ST의 새로운 자동차 하이사이드 드리이버인 VND7050AJ12와 VND7140AJ12의 최소 공급전압은 3.2V다. 엔진 크랭킹(engine cranking) 발생 시 차량의 배터리 전압이 떨어져도 계기판과 같은 필수장비가 계속해서 동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제품은 전기기계식 릴레이와 관련 회로에서 대체제로 적합할 만큼 작은 크기로 제공한다. ST의 VIPower M0-7 제품군에 포함되며 다중 전류 감지 진단 기능을 내장해 정밀한 아날로그 부하 전류 피드백 기능을 지원한다.

또 CISPR 25 규격을 상회하며 이러한 기능을 기반으로 외부 감지와 필터링 부품의 수를 최소화시킨다.

ST의 VIPower M0-7 제품은 공통적으로 ▲비작동 상태(idle mode)에서의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하는 초저대기전류(ultra-low quiescent current) ▲위험한 상황 대비 설정이 가능한 자동 재시동 보호 기능 ▲100만 사이클에 이르는 A등급의 쇼트회로 강건성을 제공한다.

ST는 다양한 범위의 VIPower M0-7 드라이버로 다양한 패키지와 핀 호환성, 채널 당 저 비용을 제공해 설계 표준화, 확장성, 다양한 모듈 관리를 간소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VND7050AJ12와 VND7140AJ12는 현재 5㎜ x 4㎜의 파워SSO-12 패키지로 샘플 제공 중이며 주요 고객들을 대상으로 설계 적용이 시작된 상태다. 이번 달부터 양산이 시작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