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간 500개 이상 초기 스타트업에 1700대 클라우드 서버 무상 제공

네이버가 지난해 선보인 스타트업 상생 패키지 ‘Npac(NAVER Partner Aid & Care)’ 1주년을 맞이해 그간의 성과를 공개하며 지난해부터 500여개 초기 스타트업에 1700대의 클라우드 서버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스타트업의 안정적 성장을 지원했다고 20일 밝혔다.

▲ 네이버가 지난 1년간 ‘Npac’을 통해 500개 이상의 초기 스타트업에 1700대 클라우드 서버를 무상 제공하며 스타트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Npac은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인프라·기업용 솔루션·온라인 교육 등을 패키지화해 무상으로 지원하는 네이버의 상생 프로그램이다.

기업용 솔루션의 경우 네이버 메일, 캘린더, 주소록 등을 통합한 웍스모바일(Works Mobile)을 제공한다.

네이버는 현재까지 500개 이상의 스타트업들이 클라우드 서버 1700대를 무료로 지원 받고 있으며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한 스타트업당 연간 최대 1200만원 상당의 비용 절감 효과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들 중 89%가 설립 3년 이내의 스타트업으로 회사 특성상 3년 이내에 매출이나 투자 유치가 활발하지 않다는 점을 감안해 Npac의 실질적인 지원 효과가 더욱 크다는 설명이다.

Npac을 이용 중인 스타트업 이충희 브레이브팝스 컴퍼니 대표는 “서버 비용이 부담인 사업 초기 단계에서 네이버의 Npac이 큰 도움이 됐고, 안정성 측면에서도 한 번의 문제없이 안심하며 사용하고 있다”며 만족감을 전했다.

네이버는 향후 Npac에 서버 운영 및 보안, 개인정보보호 등 네이버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가하고 스타트업 간 정보 교류나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오프라인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지난 5월 오픈한 테크(Tech) 기반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D2 스타트업 팩토리와 연계를 강화해 테크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송창현 네이버 CTO는 “Npac은 D2 스타트업 팩토리의 핵심 프로그램 중 하나”라며 “네이버가 축적해 온 경험과 노하우에 기반해 앞으로도 스타트업과 네이버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Npac은 스타트업얼라이언스, 글로벌K스타트업, 정주영창업경진대회,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자유롭게 신청이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