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전문매체 극찬, 5월 들어 전월 대비 판매량 2~3배 급증

삼성전자가 올해 북미와 유럽의 UHD TV 시장에서 약 50%의 점유율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며 프리미엄 TV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들어 지난 5월까지 북미 UHD TV 시장에서 과반이 넘는 53.5%의 점유율(NPD 매출기준)을 기록했으며 유럽에서도 50.0%(GfK  매출기준)를 차지했다.
 
프리미엄 TV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북미와 유럽은 대표적 프리미엄 제품인 UHD TV 시장 경쟁도 치열한데 삼성전자는 이 시장에서 전체 TV 시장 점유율보다 훨씬 높은 UHD TV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지난 3월 출시한 SUHD TV도 5월 들어 전월 대비 판매량이 2~3배 증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삼성 UHD TV

삼성전자가 이처럼 북미와 유럽에서 압도적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는 것은 소비자 구매의 기준이 되는 현지 전문매체로부터 극찬을 받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미국 TV 전문 평가 매체인 ‘HDTV 솔루션’은 SUHD TV(JS9500)에 5점 만점을 부여하며 “완벽한 UHD TV를 찾고 있다면 삼성 SUHD TV를 가장 먼저 고려하라”고 극찬했다.
 
미국의 '4K.com'은 삼성 JS9000 모델뿐만 아니라 보급형 모델인 60JS7000까지 최고 평점인 'A'를 부여하며 색 재현력의 한계를 뛰어넘은 SUHD TV의 나노 크리스털 기술을 'TV시장의 혁명적인 기술'이라 평가했다.
 
영국 ‘HDTV test’는 SUHD TV 전모델(JS9500,9000,8500)을 ‘적극 추천 모델(Highly Recommended)’ 로 65형JS9500은 ‘동급 최강 모델’(Best in Class)로 선정했다. 영국의 '테크 레이더(Tech Rader)'는 65인치 JS9500에 대해 'TV 화질에 있어서 새로운 지평을 연 제품'이라 평하며 ‘2015년 최고의 UHD TV’로 선정했다.
 
영국의 ‘왓 하이파이(What Hi-Fi)’는 JS8500에 대해 별 5개 만점을 주고 “JS8500은 꿈의 기기이며 환상적인 화질과 음질을 가졌다”며 “SUHD TV의 S는 아마도 성공(Success)의 S이거나 특별한(Special)의 S를 의미할 것”이라고 호평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정영락 상무는"북미와 유럽 등 선진시장에서 삼성 UHD TV의 뛰어난 화질과 제품력이 판매실적으로 증명되고 있다” 며 “SUHD TV의 뛰어난 화질을 더 많은 고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