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20A 충전 전류, 다중 화합물 배터리 동작 & 디지털 텔레매트리 제공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는 온보드 텔레매트리 기능을 갖춘 고집적, 고전압 멀티화합물 동기식 스텝다운 배터리 차저 컨트롤러(제품명: LTC4015)를 출시한다고 7월 15일 밝혔다.

이 디바이스는 월 어댑터와 태양광 패널과 같은 다양한 입력 소스에서부터 리튬이온/폴리머, LiFePO4, 납축전지 배터리 스택과 최고 35V 시스템 부하에 이르는 전력을 효율적으로 전송한다. 또 쿨롱계수(coulomb counting)과 보건 모니터링 기능을 포함해 최첨단 시스템 모니터링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호스트 마이크로 컨트롤러가 LTC4015의 가장 최첨단 기능에 액세스하기 위해 필요한 반면 I2C 포트 옵션은 선택적이다. 제품의 주요 충전 기능은 핀 스트랩 구성과 프로그래밍 저항을 이용해 조정될 수 있다.

또 최고 20A까지 ±5% 정밀 충전 전류 레귤레이션, ±0.5% 충전 전압 레귤레이션과 4.5V ~ 35V의 입력 전압 범위에서 동작을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은 휴대형 의료 기기, 군사용 장비, 배터리 백업 애플리케이션, 산업용 핸드헬드, 산업용 조명, 노트북/태블릿 컴퓨터, 원격 구동형 통신, 텔레매트리 시스템이 포함된다.

LTC4015 는 정확한 14비트 ADC(analog-to-digital converter) 뿐 만 아니라 고정밀 쿨롱 계수를 포함한다. ADC는 입력 전압, 입력 전류, 배터리 전압, 배터리 전류를 포함하는 수많은 시스템 파라미터를 명령에 따라 계속 모니터하고 배터리 온도, BSR(battery series resistance)을 보고한다.

이러한 파라미터를 모니터함으로써 LTC4015는 배터리의 건강 상태뿐 만 아니라 충전 상태도 보고할 수 있다. 모든 시스템 파라미터는 2-선 I2C 인터페이스를 통해 모니터 될 수 있는 반면 프로그램이 가능하고 마스크 가능한 경보장치는 간섭을 일으키는 정보를 보장한다.

LTC4015의 온보드 충전 프로파일은 리튬이온/폴리머, LiFePO4, 납축전지를 포함해 다양한 배터리 화합물에 최적화돼 있다. 구성 핀을 통해 사용자는 각 배터리 화합물을 위한 사전 정의된 여러 개의 충전 알고리즘에서 선택할 수 있고 I2C를 통해 조절될 수 있는 파라미터를 갖춘 여러 개의 알고리즘도 선택할 수 있다. 충전 전압과 충전 전류는 JEITA 가이드라인이나 고객맞춤 설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배터리 온도에서 자동으로 조정될 수 있다.

LTC4015은 뛰어난 열 성능을 위해 외부 금속 패드를 갖춘 5mm x 7mm QFN 패키지로 실장된다. E 및 I 등급의 디바이스는 –40C ~ 125C 범위에서 동작이 가능하도록 보장한다. 1000개 수량 기준으로 E 등급의 경우 5.95달러에서 시작하며 디바이스는 주문 즉시 이용할 수 있다.

상세 정보는 리니어 홈페이지(www.linear.com/product/LTC4015)에서 참고하면 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