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ST 인포테인먼트와 첨단 운전자 보조 네트워킹 기술(ADAS) 통합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와 플래시-IP 솔루션 분야 기업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MOST 인포테인먼트와 첨단 운전자 보조 네트워킹 기술(ADAS) 통합해 자동차 업계 표준 AUTOSAR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개발자들이 AUTOSAR(Automotive Open System Architecture)를 이용해 차량 내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재사용 시 시스템을 CAN, LIN 등의 네트워킹 기술은 물론 MOST 코퍼레이션의 입증된 성능의 MOST 네트워킹 기술을 통해 연결할 수 있게 됐다.

▲ MOST 인포테인먼트 로고

이는 마이크로칩의 MOST 지능형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컨트롤러(INIC)를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같은 AUTOSAR 시스템에서 교차 영역 통신용으로 활용해 자동차 네트워킹과 진단을 간소화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AUTOSAR는 자동차 전자 제어 장치를 위한 표준화된 개방형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로서 전통적인 자동차 전자장치 영역에서 점차 널리 적용되고 있다. 일례로 주요 독일 자동차 OEM사들은 전기/전자 아키텍처의 주요 영역에 AUTOSAR를 성공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현재 다른 영역으로도 사용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AUTOSAR 4.x 표준이 배포됨에 따라 많은 OEM사들도 AUTOSAR로의 이행을 검토하거나 이미 적용하고 있다. 따라서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영역에서의 AUTOSAR 지원에 대한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으며, 그 중 다른 영역과 상호작용이 일어나는 분야에서는 필수적인 요소이다.

보쉬(Bosch)의 자회사 ETAS의 알렉산더 레온하디(Alexander Leonhardi) 수석 매니저는 "ETAS는 MOST 기술의 핵심 요소를 AUTOSAR로 통합하는 개념 연구와 데모를 성공적으로 개발했다"며 "MOST 기술과 AUTOSAR을 상호 운용하는 유용한 사례가 있다"고 말했다.

2001년 이후 현재까지 184종의 자동차 모델에 1억 7000만 개 이상의 MOST 인터페이스 컨트롤러가 탑재됐다. 모든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자사의 멀티 노드 인포테인먼트 네트워킹 시스템에 다년간 검증된 성능을 바탕으로 위험도가 낮고 종합적인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는 MOST 기술을 성공적으로 구현해 왔다.

MOST150 표준은 인터넷 연결(connectivity) 요건에 완벽히 부합한다. 최신 버전의 MOST 기술은 시간 동기화 프로토콜 없이 차량 전체의 비디오, 오디오, 패킷 및 컨트롤 데이터를 예측 가능하고 효율적으로 전송하며 전용 채널을 이용해 메인 인포테인먼트 컨트롤 유닛 프로세서에서 프로세서 오버헤드를 최소화하는 시스템을 구현한다.

MOST150은 150 Mbps의 성능 및 검증된 전자 환경 적합성(EMC) 특성도 제공한다. 모든 MOST INIC는 프로세서와 주변장치에 산업 표준 하드웨어 인터페이스를 구현해 스트리밍, 패킷 및 컨트롤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라우팅하고 모듈 설계를 대폭 간소화한다. 최종 사용자는 MOST INIC의 초고속 네트워크 시동 기능으로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즉시 액세스할 수 있다.

MOST 코퍼레이션 표준은 자동차 OEM 및 1차 공급업체에게 고대역폭 인포테인먼트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ADAS)의 정의 및 구현을 위한 입증된 성능과 지원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뛰어난 안정성과 QoS(Quality of Service)를 통한 시스템 관리 및 컨트롤에 대한 표준 물리 계층과 신뢰성 높은 기술이 포함된다. 또한 MOST 기술을 사용하면 차체의 무게를 경감시켜 환경 규제를 보다 쉽게 충족시킬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