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와 제조- IT 기술 분야 아우르는 융합형 기술 인재 육성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는 스마트 제조 인재 양성을 위해 핵심 네트워크 인프라 기술교육과정을 신규 개설했다고 밝혔다.

▲ 로크웰 오토메이션 로고

이번에 개설된 교육과정은 가장 IT 친화적인 IT 표준의 보안된 단일 산업용 네트워크인 EtherNet/IP에 대한 최신 기술 교육 과정이다. 특히 스마트 제조를 실제 현장에 구현할 수 있도록 융합형 기술 역량을 키우고자 하는 학생과 근로자에게 좋은 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 팩토리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디바이스와 제어 기기, 센서, 엑츄에이터, 모터 등 OT(제조운영기술) 기반의 제조현장과 IT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이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기술을 통해 안전하게 초연결 및 융합되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두 영역의 장벽을 허물고 융합을 가능케 하는 보안된 네트워크 인프라가 필수이다. 

단일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수정되지 않은 개방형 표준 이더넷 프로토콜인 EtherNet/IP는 물리적 공간과 통신 노드 수에 제한 없이 전 세계에 있는 모든 연결된 제어 기기와 네트워크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로크웰은 단일 산업용 네트워크 EhterNet/I에 있어서 실제 인프라를 설계하고 활용해야 하는 엔지니어와 플랜트 관리자, IT 담당자의 역량 개발에 힘쓰고 있다. 또  매년 EtherNet/IP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그 노력을 지속해 왔으며 최근 시스코와 함께 공동 개발한 유무선 이더넷 아키텍처인CPwE(Converged Plantwide Ethernet)를 새롭게 업그레이드해 발표하기도 했다.

더불어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와 로크웰은 스마트 랩에 구축된 최신 네트워크 및 제어, 정보 솔루션 교육 장비와 인프라를 활용한 기술 교육 과정을 함께 구상했다. 또 최종적으로 성남캠퍼스에서 교육 과정을 개설해 수강자를 모집한다.

본 교육을 위해 로크웰 오토메이션 외 시스코, 팬듀이트 등 네트워크 관련 글로벌 리딩 기업의 담당자가 강의를 진행, 실제 현업에서 얻은 전문화된 경험과 문제 해결 지식 등을 수강자와 공유할 예정이다.
 
최선남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 대표는 “제조 ICT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하고 심도 있는 교육을 통해 양질의 전문가를 배출해 기업들의 스마트 팩토리 실현을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7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응용소프트웨어과 드림관 4층 네트워크응용실에서 진행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성남폴리텍대학은 올해 안으로 스마트 PLC 교육 등 추가 개설하는 등 ‘제조운영기술’과 ‘IT 기술’ 두 분야 모두를 아우르는 융합형 기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장기적이고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