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단말관리 솔루션인 ‘올레 비즈(olleh biz) MDM’이 스마트폰 보안관리 CC 인증(Common Criteria)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C 인증이란 세계 여러 국가에서 개발·생산되고 있는 정보보호제품 보안성을 공인하기 위해 국제적으로 표준화한 평가 기준이다. 현재 국내 스마트폰 보안관리 분야에서 CC인증을 받은 상품을 보유한 곳은 KT를 포함해 7개 업체뿐이다.

KT는 올레 비즈 V2.0으로 CC 인증을 받았다. 2014년 6월에 출시한 올레 비즈 MDM은 정보유출, 해킹 등 외부공격으로부터 기업의 모바일 단말을 안전하게 관리하는 클라우드 기반 보안 솔루션이다.

▲ 모델들이 ‘올레 비즈 MDM’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안전한 모바일 업무환경을 위한 ▲단말 및 사용자 관리 ▲업무용 앱 배포 및 삭제, 악성 앱 차단 ▲단말분실·도난 관리 ▲보안정책 배포 등의 MDM(Mobile Device Management) 솔루션을 통합 제공한다.

특히 올레 비즈 MDM은 기존 구축형이 아닌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중이며 별도의 구축 및 유지보수의 비용부담 없이 단말 당 월 3000원(VAT 별도)으로 이용 가능하다.

KT는 이번 CC 인증 획득으로 업계 경쟁력과 공신력을 갖추게 됨에 따라 공공분야의 모바일 업무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선우 KT 마케팅부문 기업솔루션본부 본부장은 “국내 최고의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제공되고 있는 올레 비즈 MDM은 경제적인 요금과 강력한 모바일 보안기능으로 많은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CC 인증으로 품질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받은 만큼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고품질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