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을 찾는 고객들은 KT의 기가 와이파이를 통해 기가급 모바일 속도를 즐길 수 있게 된다.

KT는 인천국제공항공사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 기존 설치된 프리미엄 와이파이 AP를 기가 와이파이로 7월 내 전면 교체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인천공항 여개터미널 전역에 기가와이파이가 설치된다.

기가 와이파이는 노트북에는 최대 1.3Gbps, 스마트폰에는 최대 867Mbps 속도를 제공하며 이는 4GB 용량의 풀 HD 영화 또는 음악 1000곡을 33초만에 다운로드할 수 있는 속도다.

특히 인천공항의 기가 와이파이는 인천공항을 통해 출?입국하는 국내 고객뿐만 아니라 한국을 찾는 해외 고객들도 기가급 속도를 즐길 수 있어 한국의 IT 강국 이미지를 제고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창근 KT 기업영업부문 공공고객1담당 상무는 “이번에 구축된 기가 와이파이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공항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유용하게 이용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익 향상과 IT 강국 이미지 제고를 위해 인천국제공항의 기가 인프라 확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창배 인천국제공항공사 정보통신처 처장조 ”KT의 기가 와이파이 구축으로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내·외국인 누구나 무료로 무선인터넷을 이용 할 수 있게 됐다”며 “인천공항의 기가 인프라 구축이 IT 강국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뿐 아니라 세계 최고 공항으로 자리매김하는데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