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가 동아대학교 경영대학과 협력해 부산을 비롯한 영남 지역 중견 기업 고객과 동아대학교 재학생을 위한 ‘SAP 플랫폼 교육센터’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플랫폼을 비롯한 소프트웨어 교육의 필요성에 공감해온 양 기관은 7월9일 협약식을 갖고 센터 개설과 무상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부산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동아대학교 부민 캠퍼스에 건립될 SAP 플랫폼 교육센터는 7월부터 SAP의 인메모리 플랫폼인 SAP HANA와 사이베이스(Sybase) 제품군을 보다 손쉽게 습득할 수 있는 무료 교육 과정을 제공할 계획이다. 

▲ ‘SAP 플랫폼 교육센터’ 개설 협약식 (왼쪽부터 김범재 SAP 코리아 전무, 윤성욱 동아대학교 경영대학장 겸 교수, 김형민 코오롱베니트 상무)

본 교육 과정은 인력이 부족한 중견 기업들이 수업 일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매월 1회씩, 각 회당 3일 일정으로 실시된다. 더불어 해당 과정은 동아대학교 학생들도 신청할 수 있어 재학생들의 실무 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특히 1일차 빅데이터 개론, 2일차 SAP HANA 및 3일차 사이베이스 솔루션을 주제로 수강생들이 솔루션을 직접 설치 및 운영해보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동아대학교는 강의실 및 교육용 PC 등 교육 시설과 장비를 제공하며 SAP의 총판사인 코오롱베니트가 교육을 지원한다.

형원준 SAP 코리아 대표는 “모든 소프트웨어 환경의 기반인 플랫폼을 먼저 정복하는 기업들은 보다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영남 지역에 새롭게 개설되는 SAP 플랫폼 교육센터를 통해 해당 지역 내 기업 고객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더 나아가 동아대학교 학생들을 포함한 소프트웨어 인재들의 역량 개발에 일조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윤성욱 동아대학교 경영대학 학장은 “전세계 최대 기업용 소프트웨어 제조사인 SAP와 함께 지역 경제 사회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교육 과정을 수강하는 본교 재학생들이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SAP 코리아는 현재 영남 지역 중견 기업 및 동아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 중이며 지원 기간은 7월14일까지다. 수강과 관련된 자세한 상담·문의는 SAP 코리아 또는 코오롱베니트 문의처(SAP@kolon.com, 02-2120-7050)를 통해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