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DB·가상 서버 등 워크로드 관리 ‘간소화’

넷앱이 엔터프라이즈 기업을 위한 올플래시 스토리지 어레이 ‘AFF8000’을 출시했다.

넷앱은 AFF8000의 스토리지 OS로 플래시에 특화된 데이터온탭 플래시 에센셜(Data ONTAP FlashEssentials)을 사용했다. 데이터온탭 플래시 에센셜은 읽기 처리의 최적화, 인라인 압축, 중복제거 등의 기능을 제공해 플래시의 성능과 효율성을 높여준다.

▲ 넷앱이 엔터프라이즈 기업을 위한 올플래시 스토리지 어레이 ‘AFF8000’을 출시했다.

AFF8000은 내장형 데이터 보호 기능, 멀티 프로토콜 대응, 스케일 아웃은 물론 플래시로부터 디스크 및 클라우드로의 유연한 데이터 이동을 제공한다. 또 오라클 DB, 가상 서버, VDI 등의 워크로드 관리도 간소화한다.

김백수 한국넷앱 사장은 “올플래시 스토리지는 애플리케이션의 성능과 서버 효율성을 높여주기 때문에 기업들의 비즈니스 방법을 근본적으로 변화시켜 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다른 업체에서 제공하는 올플래시 솔루션은 내장형 데이터 보호, 애플리케이션 통합, 클라우드와의 연동 등 엔터프라이즈의 핵심적인 역량이 결여돼 있는 것도 사실”이라며 “넷앱의 AFF8000 시리즈는 이러한 문제들이 없어 광범위한 엔터프라이즈 구축을 가능하게 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들의 ROI도 높여준다”고 말했다.

에릭 버그너 IDC 스토리지 리서치 이사는 “향후 스케일아웃과 플래시에 최적화된 플랫폼이 엔터프라이즈들이 스토리지를 구매할 때 가장 핵심적인 고려사항이 될 것”이라며 “넷앱은 고도로 플래시에 최적화된 플랫폼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어 기업들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부여하며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넷앱은 네 가지의 AFF8000시리즈 모델을 제공한다. 플랙스포드(FlexPod)를 통한 어플라이언스 형태로도 제공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