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글로벌 메신저 라인(LINE)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전세계 어린이들을 도울 수 있는 ‘프리코인’ 기부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번 서비스는 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상화폐 프리코인을 활용해 지구촌 어린이를 후원할 수 있는 모바일 기부 서비스다. 라인의 프리코인에서 별도의 결제 없이 코인 교환을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유니세프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서비스 사용자가 기부한 프리코인은 코인당 미화 0.02달러로 환산돼 1년에 두 번 라인플러스 명의로 유니세프에 기부 된다. 라인을 통해 모인 후원금은 도움이 필요한 전세계 어린이들의 영양, 보건, 위생 및 교육 지원 활동 등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 유니세프가 라인(LINE) 프리코인 기부 서비스를 실시한다.

또 유니세프는 프리코인을 통한 기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라인 유니세프 글로벌 스티커’를 출시하고 무료로 증정한다.

유니세프 라인 공식 계정을 친구 추가하면 브라운, 샐리 등 라인의 대표 캐릭터로 구성된 16종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서대원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프리코인 서비스는 스마트폰에 친숙한 모바일 세대가 쉽고 간편하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라인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함으로써 후원 모금을 다각도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유니세프와 라인은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지난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유니세프 공식 계정을 오픈했다. 유니세프 라인 공식 계정을 통해 유니세프의 다양한 활동과 전세계 어린이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