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제품 개발·빠른 시장 출시 도와

노르딕이 nRF51 시리즈 블루투스 스마트(Bluetooth Smart) SoC 기반의 홈킷(HomeKit) 솔루션을 출시한다.

nRF51 시리즈 블루투스 스마트 SoC 기반의 새로운 SDK는 개발자들이 크기나 전력소모, 성능 상의 모든 요건에 부합하는 홈킷 제품을 위한 고유의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단일 칩으로 구현이 가능하며, HAP(HomeKit Accessory Protocol) 및 애플리케이션 펌웨어를 동일한 칩 상에서 구동할 수 있다.

▲ 노르딕이 nRF51 시리즈 블루투스 스마트 SoC 기반의 홈킷 솔루션을 출시한다.

특히 초저전력 설계 덕분에 출입문이나 온도조절 장치와 같은 배터리로 구동되는 홈킷 제품에 이상적이다.

노르딕은 이번 nRF51 SDK 출시를 통해 기존 nRF51 시리즈 블루투스 스마트 SoC를 차세대 커넥티드 홈 산업 부문으로 시장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홈킷은 지난해 iOS8이 출시되면서 스마트 홈 관련 제품과 쌍방향 통신을 위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를 이용하는 경우, 뛰어난 보안성 및 일관된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는 제품 및 앱을 구현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다.

이러한 제품에는 LED 조명 제어나 실내 온도조절은 물론, 여타의 가전기기들이 해당된다. 홈킷은 시리(Siri)나 홈킷을 구동하는 앱을 통한 음성 제어를 지원한다.

게이르 랑겔란드(Geir Langeland) 노르딕 세일즈 및 마케팅 디렉터는 “개발자들은 이 SDK를 이용해 nRF51 시리즈 기반으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를 이용한 홈킷 제품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며 “홈킷은 소비자들이 스마트 홈 제품을 언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며, 보안 문제도 완벽하게 해결한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