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 OLED 융합산업기술, 빛공해 등 다채로운 주제 다뤄

제5회 LED산업포럼이 “빛으로, 하나로, 세계로”라는 주제로 6월 23일부터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대표 간사기관인 LED산업포럼은 LED관련 산․학․연을 대표하는 민간상설 협의체로 지난 2011년 발족됐다.

특히, 이번 제5회 LED산업포럼은 국내 최대 최고를 자랑하는 LED엑스포와 동시 개최되어, LED산업전반에 대한 정보교류와 소통의 장이 되었다.

특별강연으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의 전기영 LED 광 PD가 “LED/광 분야 산업기술 R&BD전략”이라는 주제로 국내 LED 광 분야 핵심기술테마, 핵심 투자 대상 등을 다루었다.

이번 포럼에서는 세계 빛의 해를 맞이해 세계 빛의해 특별 섹션을 마련해 우주, 과학, 생명, 미술과 빛의 연계성을 주제로 발표해 산․학․연 관계자는 물론 일반 청취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빛 환경에 따른 인체 및 생태 적합성, LED/OLED 융합산업 다양한 주제를 다뤘다.

또한, LED산업포럼에서 대•중소 상생협력, 국가LED정책기여, 기술혁신 분야에 공이 있는 개인들에게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포상을 실시했다. 대•중소기업 상생협력분야에선 삼성전자와 동반성장위원회가, 국가LED정책 기여에는 광산업진흥회에서, 기술혁신분야에서는 솔라루체가 수상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