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전력 애플리케이션에 최상의 동적 범위 지원

TI (대표이사 켄트 전)는 업계 최저 전력을 소모하는 광대역 RF(Radio Frequency) 신시사이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대 1.34GHz까지 가능한 신제품 LMX2571은 최저 잡음 PLLatinum™ 프랙셔널 N(Fractional-N)형 PLL(phase-locked loop)과 멀티코어 VCO(voltage-controlled oscillator)를 통합하여 단 39mA(128mW)에서 낮은 위상 잡음과 스퍼를 발생한다. 

이로써 LMX2571은 저전력 무선 통신, 휴대형 오실로스코프, 신호 분석기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무선 감도 및 동적 범위를 향상시킨다. 

또한 주파수 모듈레이터를 통합함으로써 사용자가 반송파를 직접 변조해서 아날로그FM(frequency modulation)이나 FSK(frequency-shift-keying)를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지상 이동형 무선 장비(land mobile radio), 소프트웨어 정의 무선(SDR), 무선 마이크로폰과 같은 이동형 무선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LMX2571은 업계 최초의 RF 신시사이저로 IBS(integer boundary spur)를 제거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설계자가 자신의 무선 시스템에서 스퓨리어스 방사를 제거하고 무선 채널 활용을 극대화하도록 한다. 

설계 시간을 단축시키는 개발 툴 및 지원

엔지니어들은 LMX2571EVM 평가 모듈(EVM)을 사용함으로써 LMX2571 RF 신시사이저의 성능을 보다 빠르고 쉽게 평가할 수 있다. 평가 모듈은 TI store 및 공인 대리점에서 249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WEBENCH 클록 아키텍처 온라인 설계 툴은 LMX2571과 그 밖의 TI 클록 및 타이밍 디바이스를 이용한 설계 작업을 간소화한다. 

이 툴은 시스템에 적합한 단일 또는 멀티 디바이스 클록 트리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다. 또한 PLL 루프 필터 설계와 위상 잡음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며 설계자가 원하는 성능 및 가격대에 따라 클록 트리 설계를 최적화할 수 있다.

TI E2E™ 커뮤니티의 클록 및 타이밍 포럼에서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보고, 동료 엔지니어 및 TI 전문가들로부터 도움말을 얻고, 지식 공유 및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