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I/O를 포함한 ARM Cortex-A9 기반

TI (대표이사 켄트 전)는 7달러부터 이용할 수 있는 ARM Cortex-A9 기반의 새로운 시타라(Sitara) AM4376 프로세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 출시된 AM4376 300Mhz 프로세서는 기존 AM437x제품군의 장점은 그대로 가져가면서 동시에 경제적인 이점을 제공하는 새로운 핀 호환 제품이다.

AM437x 프로세서는 자동화 및 산업용 드라이브를 위한 산업용 프로토콜들을 통합하여 빌딩 자동화 및 통신 인프라, 산업용 툴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새로운 AM4376 프로세서는 다른 시타라 AM437x 제품군과 마찬가지로 ARM의 작업 부하를 덜어주는 프로그래머블 실시간 유닛, 산업용 통신 서브시스템(PRU-ICSS)을 포함하고 있어 개발자가 비용을 절감하고 설계를 차별화할 수 있다.

PRU-ICSS는 통상 FPGA가 제어 시스템에서 수행하는 실시간 동작을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가의 FPGA를 대체할 수도 있다. 

한 예로, PRU 기술을 활용하여 산업 자동화 프로토콜 및 모터 위치 피드백 제어 프로토콜을 동시에 구현함으로써, 모터,액추에이터 및 센서에 대한 실시간 제어가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을 고가의 FPGA 없이도 구현할 수 있다.

개발자는 AM437x 평가 모듈(EVM) 또는 AM437x 산업용 개발 키트(IDK)를 사용해 시타라 AM437x 프로세서를 테스트한 후,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적합한 시타라 AM437x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TI의 리눅스용 프로세서 SDK뿐만 아니라 EtherCAT 및 위치 피드백 제어를 위한 산업용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테스트해볼 수 있다. TI의 개발자 네트워크에 참여하고 있는 아데니오 임베디드(Adeneo Embedded)에서 현재 AM437x용 안드로이드 KitKat 4.4.4를 공급하고 있다.

현재 시타라 AM437x 프로세서는 새로운 AM4376BZDND30 프로세서를 포함해 대량 기준으로 7달러에 구매할 수 있으며, TI 공인 대리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범용 AM437x EVM(TMDXEVM437X)은 TI store에서 599달러, 산업용 개발 키트(TMDXIDK437X)는 TI store에서 329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