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오디오 및 산업 어플리케이션에서 전력 효율배 향상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전력 효율이 뛰어난 신형 고성능 실시간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될 SHARC 프로세서 8종을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두 개의 향상된 SHARC+ 코어와 고급 DSP 가속기(FFT, FIR, IIR)를 사용하여 최고 성능에서 초당 24기가 부동 소수점 연산(24 giga-floating-point operation)이 가능하다.

ADSP-SC58x와 ADSP-2158x 시리즈의 경우 고온에서의 소비 전력이 2W 미만으로 이 신형 프로세서 제품군의 전력 효율은 기존의 SHARC 제품보다 5배 높고 경쟁사의 동급 프로세서와 비교해도 2배나 높다. 

이러한 장점은 열 관리를 위해 전력 소모에 제한을 두는 제품이나 비용보다는 신뢰성이 더 중요한 제품에서 필요로 하는 디지털 신호 처리 성능에 대해서 업계 최고 수준을 제공한다. 

이러한 어플리케이션에는 자동차, 컨슈머 및 전문가용 오디오, 다축(multi-axis) 모터 제어, 에너지 분배 시스템 등이 포함된다. 

ADSP-SC58x 제품은 SHARC+ 코어와 DSP 가속기에 ARM® Cortex-A5 프로세서와 FPU및 Neon® DSP 확장제품군(extensions)까지 갖춤으로써 추가적인 실시간 프로세싱 작업을 처리하고 시간이 생명인 오디오 데이터, 산업용 폐루프 제어, 산업 감지 어플리케이션과의 연결에 사용되는 주변장치를 관리한다. 

기가비트 이더넷(Gigabit Ethernet, AVB와 IEEE-1588 지원), USB 고속 무선 저장장치(SD/SDIO포함), PCI Express와 유연하고 간소한 시스템 설계를 위한 기타 다양한 연결 옵션이 인터페이스로 함께 제공된다.

ADSP-2158x 제품군은 ARM Cortex-A5 코어가 없는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DSP 코-프로세서(Co-processor)가 일반적으로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되었다. 여기에는 두 개의 SHARC+ 코어와 DSP 가속기, 코어에 맞춘 일련의 주변장치가 포함된다.

소프트웨어 지적재산권(IP) 보호에 대한 업계의 우려가 증가함에 따라 ARM TrustZone 보안 및 온보드 암호화 하드웨어 가속기도 포함되어 있다. 신뢰도가 필수 요건인 어플리케이션에서 메모리 패리티(memory parity)와 오류 보정 하드웨어가 추가되어 데이터 무결성(data integrity)이 향상되었다.

신형 ADSP-SC58x와 ADSP-2158x 시리즈에서 제공하는 포괄적인 통합과 낮은 전력 특성은 BOM과 보드 면적을 크게 줄여줄 뿐 아니라 설계도 간단해지고 오늘날의 복잡한 어플리케이션 시장에서의 제품 개발 시간도 단축시켜 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