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집에서는 책상과 식탁의 경계가 모호해질 전망이다. 가정에서 업무를 처리하는 재택근무자 수가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이다. 

마트폰, 태블릿 PC, 랩탑 등 개인용 기기를 업무에 활용하는 ‘BYOD(bring your own device)’족이 늘어나면서 재택근무와 모바일 근무가 가능한 유연한 업무 환경이 확산되고 있다. 

또한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불안감이 높아지며 일부 기업에서도 가능한 범위 내에서 직원들의 재택근무를 장려하고 있는 추세다. 재택근무자를 위해 업무에 지장이 없도록 집에서도 스마트한 워크스테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아이템 네 가지를 소개한다.

제로 베젤 디자인으로 듀얼 모니터 사용에 적합한 벤큐 ‘VZ2350HM Eye-Care’

벤큐의 공식 수입원인 피치밸리에서 유통하는 ‘VZ2350HM Eye-Care’는 슈퍼 네로우 베젤(10mm이하의 테두리 두께) 디자인과 플리커 프리 기술이 탑재된 23인치형 모니터 제품이다.

AUO의 AHVA 패널이 탑재된 ‘VZ2350HM’는 실제 시야각과 응답속도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며1920x1080 Full HD 해상도를 지원, 제로 베젤의 디자인을 채택해 듀얼 모니터 사용 시 거슬림이 적고 미적인 효과는 높였다. 또한 플리커 프리 기술로 모니터에서 발생하는 미세한 깜빡임을 없애 사용자의 눈의 피로를 줄이고 시력을 보호한다.

회사에서 사용하던 PC를 주머니에 담아 가져온다, 이트론 ‘intel Compute Stick’

이트론이 CES 2015에서 소개한 ‘인텔 컴퓨트 스틱’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 인텔 컴퓨트 스틱은 TV,모니터, 프로젝터 등의 영상장비의 HDMI 포트에 직접 꼽아 사용하는 초소형 PC로, USB 전원 기반의 간편한 연결 구조를 통해 높은 편의성과 휴대성을 자랑한다. 

또한 윈도우 8.1 with Bing 기본 포함돼 있어 별도의 OS를 구매할 필요가 없을 뿐만 아니라 무선 WiFi 및 블루투스 4.0 지원으로 무선 환경을 통한 쉬운 컴퓨터 환경 구성에 용이하다. 작은 사이즈임에도 인텔 아톰 쿼드 코어 프로세서 기반으로 1080p 동영상 구동 및 컴퓨터 작업에 적절한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등 브라우저와 카메라만 지원되면 어디서든 영상회의 가능, 폴리콤 ‘Polycom® RealPresence® CloudAXIS™Suite’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클라우드 엑시스 스위트’는 B2B와 B2C에 관계없이, PC 혹은 모바일, 오피스 영상 회의 시스템을 사용하는 전세계 모든 사람들이 엔터프라이즈급 영상 협업이 가능한 영상회의 솔루션이다. 

업계에서는 최초로 페이스북, 구글 톡 및 기타 비즈니스 이메일 주소록 상의 연락처 정보를 글로벌하게 프레즌스 인식이 가능한 퍼스널 디렉토리에 통합함으로써 간단한 클릭 만으로도 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수백 혹은 수천 명의 영상 사용자들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원격지 근무 시에도 엔터프라이즈급 영상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으며 보안이 적용된 상태에서도 외부 사용자들을 초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든 OS와 워크 PC에서 데이터 백업과 보안 지원, 아크로니스 ‘Acronis True Image 2015 for PC & Mac’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5 포 피시 앤 맥은 다중 플랫폼, OS, PC 환경에서도 각종 문서와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및 운영체제의 설정까지 완벽한 전체 시스템 백업과 물리적, 클라우드 상의 이중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개인용 백업 소프트웨어다.

2015 버전은 직관적인 유저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마우스 사용 PC외에도 터치형 태블릿 PC를 사용하는 원격 근무자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맥 유저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맥 OS에서도 제품을 완벽하게 구현해 윈도, 맥OS, 안드로이드 등 모든 기기간 높은 호환성을 구현한 제품이다. 

소프트웨어는 온라인에서 구입가능하며, 맥 전용 트루 이미지는 윌리스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서도 구입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