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설비 유지 보수 제품 제조 기업인 NCH코리아(www.nch.co.kr, 지사장 김동은, 엔씨에이취코리아)는 오늘, 친환경 고성능 세척 장비인 ‘토렌트(Torrent) 400’이 고효율 인증에 이어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www.keiti.re.kr)으로부터 폐기물 및 유해물질 배출 저감 효과를 인정받아 환경마크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토렌트 400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공통 기준과 환경관련 기준, 품질관련 기준, 소비자 정보 관련 기준 적합성을 면밀히평가 받아 최종적으로 환경표지인증에 대한 규정에 의거 “환경마크; ECO MARK”를 부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환경마크 제품 선호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NCH코리아는 토렌트가 환경마크 인증을 받아, 향후 국내 공공 분야 조달 물량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환경마크를획득하면 녹색제품 구매촉진에 관한 법률 녹색제품으로 분류되어, 녹색제품 정보시스템 및 녹색장터(친환경상품 전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등에 등록된다. 

또한 친환경상품을 의무적으로 구매해야 하는 공공기관, 산업계, 대학 등 3만5천여개의 새로운 유통망과 조달시장 고객을 추가로 확보하고 조달심사나 각종 지원사업에 있어서도 가산점이 적용된다.

토렌트는 수용성 세정액을 사용하는 밀폐 세척 장비로서, 증발이 거의 없는 수용성 세정액을 재 사용함으로써 유해물질 배출을 최소화함으로서 친환경 부품 세척기로 환경마크 인증을 받았다. 

또한 유기용제의 증기 흡입 위험을 없애 작업환경을 개선시켰으며,세정액 자체의 온도를 높여 기존 유기용제보다 배가된 세척력을 제공하면서도 작업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또한 특수 방청제의 사용으로 부식이 없으며, 세척기 자체의 건조 기능으로 신속하게 완전 건조하여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NCH코리아의 김동은 대표는 “토렌트(Torrent)는 유해성 폐기물의 발생량을 감소시키는 친환경솔루션으로 이번 환경마크 인증뿐만 아니라, 이미 국제표준화기구(ISO) 등으로부터 많은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NCH는 산업 제조 부품의 품질을 개선하고, 시설물을 깨끗하게 세척하고 유지 보수 관리하는 업무 전반에 사용되는 다양한 제품들을 국내 기업들에게 안정적으로 공급 할 뿐 아니라 친환경 제품 및 솔루션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을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