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500 G2 노트북, 최상의 컴퓨팅 성능과 뛰어난 확장성 자랑

러기드(Rugged) 컴퓨팅 제품의 글로벌 제조업체인 지텍(www.getac.co.kr)은 차세대 ‘X500 Fully Rugged Notebook’과 ‘X500 Fully Rugged Mobile Server’를 선보인바 있으며, 극한의 외부환경에 노출되는 군과 산업체에 필요한 군용커넥터(MIL Connector) X500 러기드 컴퓨터를 국내시장에 본격적으로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군용커넥터(MIL Connector)는 원래 미국 국방부에서 1930년대에 미군의 각종 전쟁과 전술서비스에 안정적인 통신연결을 목적으로 개발이 시작되었으며, 현대적인 군용 원형(Circular type) 커넥터에 대한 표준을 설정하였다.

이러한 군용커넥터(MIL Connector)는 종종 ‘군사 표준’, ‘MIL-STD’, 또는 비공식적으로 ‘MIL-SPEC’ 커넥터라고 지칭되기도 하며, 표준에 대한 검토와 심사를 통해 업그레이드를 실시하고 있다. 

군용커넥터(MIL Connector) X500 러기드 컴퓨터는 2개의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 2 개의 RS232 시리얼 포트, 2 개의 USB 포트 및 VGA 비디오 출력 포트까지 군용커넥터(MIL Connector)를 장착할 수 있으며, 혹독한 환경에서도 임무를 수행해야 하는 사용자들에게 Computing System의 안정적인 운용을 보장하는 중요한 도구(tool)이다. 

X500 G2 노트북은 더 많은 양의 메모리를 저장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최신의 802.11ac WLAN 기술과 고급 그래픽 카드뿐만 아니라 최신 인텔 코어 ®i7-4600M 프로세서를 장착했고, 터보 부스트 기술을 사용하여 CPU를 동적으로 2.9GHz에서 3.6GHz까지 클럭 속도를 올리면서 시스템 메모리는 최대 16GB까지 확장 가능한 스펙을 갖고 있다. 

15.6 인치 Full HD(1920X1080) 화면과 태양광가독성 멀티 터치 패널은 Geforce 745M 2기가바이트 개별 그래픽 카드와 결합하여 선명하고 부드러운 영상처리효과를 보여주며, 여러 작업을 동시에 수행하여 많은 양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도 가능케 한다. 

또 두 개의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 2 개의 RS232 시리얼 포트, 4 개의 USB 포트, 익스프레스 카드 및 PCMIA 확장 슬롯을 제공하며, VGA 및 HDMI의 비디오 출력 포트가 있으며, 추가기능 확장유닛은 사용자 요구에 따라서 두 개의 PCI Express 카드 또는 두 개의 풀 사이즈 PCI 카드를 지원할 수 있다. 

X500 G2 노트북은 MIL-STD-810G, MIL-STD-461F 및 IP65 인증뿐만 아니라 ANSI 인증을 통과해 어떠한 극한 상황에서도 유지할 수 있는 견고함을 자랑한다. 특히 표준 균류 테스트를 통과한 우수한 항진균성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20 ℃부터 55 ℃까지의 온도변화가 심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분리 가능한 팬 설계로 유지보수에 필요한 시간을 단축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Getac의 국내 공식 파트너사인 ㈜씨에스글로비즈의 영업총괄인 임재현 이사는 “군용커넥터(MIL Connector)는 군의 특수한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미군에서 개발되어 주로 군의 정보통신장비에 사용되어 오고 있으나, 군용커넥터(MIL Connector) X500 러기드 컴퓨터는 사용범위를 확장하여 항공 우주, 산업, 선박, 자동차산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에서 상업적 용도로도 사용되고 있으며, 국내의 군과 산업체에서도 호평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getac.co.kr) 또는 문의전화(02-782-4700)를 통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