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 타임의 지능적인 최적화

TI (대표이사 켄트 전)는 지능형 디지털 제어와 고유의 바디 다이오드 감지 기능을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전원 관리 칩셋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이들 기능을 통해 차세대 AC/DC 및 절연 DC/DC 전원 공급 장치에서 2차측 동기식정류를 최적화한다.

UCD3138A 디지털 컨트롤러 및 UCD7138 로우 사이드 게이트 드라이버는 다른 디지털 파워 솔루션과 비교했을 때 시스템 효율을 높이고 동기식 정류 MOSFET 전압 스트레스를 절반으로 줄여준다. 

동기식 정류기에서 데드 타임의 정확한 제어는 전력 손실을 최소화하고, MOSFET 고장에 대한 위험을 감소시킨다.

UCD3138A와 UCD7138 칩셋은 빠른 디지털 제어 알고리즘에 바디 다이오드 전압 정보를사용하여 데드 타임을 동적으로 최적화하며, 대량 생산 시 전력단 부품의 차이를 캘리브레이션이나 스크리닝 없이 보상해준다. 

이로써 통신 및 서버 완제품 제조업체들은 보다 쉽게 에너지 효율 80 PLUS 티타늄 등급의 전원 공급 장치를 출시할 수 있으며, 정보 기술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된다.

이 제품은 지능형 다이오드 전압 감지 기능으로 데드타임을 최적화한다. 다이오드 도통을 최소화하도록 타이밍을 조절해 효율과 신뢰성을 증가시키고, 기존MOSFET VDS ON 센서 디바이스의 노이즈에 대한 문제를 제거한다.

UCD7138의 비대칭, 레일-투-레일 4A 소스 및 6A 싱크 피크 전류 드라이브는 다중 병렬 FET 사용 시 수백 와트에서 킬로와트의 부하 범위를 지원한다.

초소형 솔루션으로 빠르고 효율적인 스위칭을 제공한다. 3mm x 3mm QFN 패키지는 동기식 정류기 MOSFET과 나란히 배치할 경우, 기생 인덕턴스감소 및 보드 공간을 절약한다. 

UCD3138A의 하드웨어 주변장치와 함께 UCD7138의 14ns 전파 지연, 신속한 상승/하강 시간 및 최소화된 허용 오차로 매우 높은 주파수 사용이 가능하다.

이들 칩셋과 함께 TI는 최근 보다 낮은 전력의 AC/DC 플라이백 컨버터를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출시했다. 

신제품 UCC24630 동기식 정류기 컨트롤러는 보드 레이아웃 및 MOSFET 패키지 기생 요소에 낮은 민감도와 함께 최고 효율을 제공한다. 

또한, 자동 저전력 검출 기능 및 110uA 대기 전류는개발자가 매우 낮은 대기 전력 소모를 손쉽게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