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임베디드 플래시 마이크로컨트롤러 선보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자동차의 안전성 향상을 위한 멀티코어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에 새로운 제품 SPC58NE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ST가 독점 개발한 40nm 임베디드 플래시 공정으로 처음 출시된 솔루션이다. 

이번 오토모티브 MCU 신제품은 가장 높은 수준의 자동차 안전성 표준을 준수하며 보안 암호화 기능을 더했다.

또한 중요한 프로그램 및 데이터 저장을 위한 더 큰 메모리 용량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이로써 자동차 전반의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ST의 고장 방지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라인이 더욱 강화됐다.

이들 핵심 애플리케이션에는 엔진 관리, 트랜스미션, 잠금방지 브레이크(anti-lock
braking),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EPS), 액티브 서스펜션 및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ADAS) 등을 들 수 있다. 

ST 오토모티브 마이크로컨트롤러 & 인포테인먼트 사업부 사업 본부장이자 그룹 부사장인 파비오 마치오(Fabio Marchio)는 “보안 및 기능 안전성 표준 준수는 핵심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신뢰성 높은 첨단 시스템온칩 IC 를 구현하는데 필수적”이며 “이번 새로운 오토모티브 MCU는 기존 부품에서 더 간단하고 경쟁력있게 업그레드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보안 기능의 저하 없이 차량의 성능과 경제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재사용을 권장하기 때문에 개발 비용을 아낄 수 있다”고 말했다. 

SPC58NE는 ST의 파워 아키텍처(Power Architecture) 기반 단일칩 자동차용 32비트 MCU 제품군에 속하며 다수의 고성능 듀얼이슈(dual-issue) 코어를 비롯하여 최대 6MB의 플래시 및 768kB의 내장 RAM 메모리, 8개의 CAN 인터페이스, 최종 애플리케이션 기반 최적화된 주변장치 세트로 구성된다.

다수의 코어를 쓰는 것은 차량 제조사와 구매자가 이렇게 중요도가 높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안전성 및 보안성을 만족시키기 위한 대비책을 보장하기 위해서이다.

SPC58NE 제품라인은 현재 BGA 292 및 LQFP176 패키지 구성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KGD 버전도 가까운 시일 내에 제공될 계획이다.

ISO 26262 ASIL-D 및 EVITA 미디엄 클래스를 준수하는 SPC568NE84는 현재 샘플 제공 중이다. 가격을 비롯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ST 한국지사(02-3489-0114)에 문의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