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오토모티브 사업부의 요흔 하나벡 사장 밝혀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300mm 박막 웨이퍼로 자동차용 전력 MOSFET 를 양산하는 세계 최초의 회사가 됐다고 발표했다. 

첫 제품군인 OptiMOS™ 5 40V 제품들은 CO2 저감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 되었다. 이들 제품은 인피니언의 오스트리아 필라흐(Villach)에 위치한 팹(fab)에서 생산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오토모티브 사업부의 요흔 하나벡(Jochen Hanebeck, 사진) 사장은 “300mm 박막 웨이퍼기술을 이용한 차량용 전력 MOSFET로 인피니언은 기술력과 시장에서의 우위를 더욱 확고히 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고성능 자동차용 전력 MOSFET를 더욱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양산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이제 자동차 고객들은 인피니언 300mm 제품 라인의 안정적 공급과 장기적인 제품 로드맵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인피니언의 앞선 300mm 박막 웨이퍼 기술은 차세대 차량용 전력 MOSFET의 성능 향상을 위한 중요한 토대이다. 

박막 웨이퍼 기술은 전력 손실을 최소화하고 컴팩트한 MOSFET 디자인을 가능하게 하므로 높은시스템 효율과 전력 밀도를 달성할 수 있다. 

웨이퍼 두께가 60μm (0.06mm)에 불과한 300mm 박막 웨이퍼기술을 이용한 OptiMOS 5 전력 반도체는 업계에서 두께가 가장 얇다. 참고로 종이 한장의 두께가 약 110μm(0.11mm)이다.

300mm 웨이퍼는 표준 200mm 웨이퍼 대비 직경이 50퍼센트 더 넓어 웨이퍼 당 2.5배의 칩을 생산할 수 있다.

OptiMOS 5 40V 차량용 전력 MOSFET 제품

인피니언은 OptiMOS 5 박막 웨이퍼 제품군의 첫 제품으로서 40V 제품들을 3.3mm x 3.3mm에 불과한 소형 풋프린트의 S308 패키지로 제공한다.

이전 세대 OptiMOS 제품에 비해서 OptiMOS 5 40V 제품은 온-저항 RDS(on)을 40퍼센트 낮추었으며 전력손실을 더욱 줄인다. 

뿐만 아니라 스위칭 동작을 최적화 하도록 35퍼센트 더 낮은 FoM(RDS(on) x Qg)을 달성하였다. 그럼으로써 OptiMOS 5 40V 제품은 높은 전력 밀도와 에너지 효율을 달성하며, 전동 윈도우, 도어 제어, 선루프, 연료 펌프, 밸브 제어 등 다양한 유형의 자동차 BLDC 및 H-브리지 구동 애플리케이션과또한 고속 스위칭 DC/DC 컨버터에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