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렐 코리아(대표이사 오영준, www.micrel.com)은 소형 2mm x 2mm QFN 패키지로 제공되는 파워 오링(ORing) 스마트 스위치, MIC1344를 출시했다. 

이 MIC1344는 월 어댑터(Wall Adapter) 및 보조 패터리 전원과 같은 여러 소스로 구동되는 휴대형 기기 및 시스템에 적합하며, 두 개의 입력 전원 간의 다이오드 OR 기능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MIC3144는 현재 양산제품으로 공급 중이며, 1천개 기준 가격은 2.33달러이다. 샘플은 온라인에서 주문할 수 있다.

마이크렐의 고성능 리니어 및 전력 솔루션 분야의 마케팅 부사장인 브라이언 헤다야티(Brian Hedayati)는 “MIC1344 파워 오링(ORing) 스위치는 파워 스위치 전반에 걸쳐 전압 강하를 최소화함으로써 열 발생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는 모바일 기기 디자인에서 여전히 중요한 보드 공간을 절감하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또한 “이 디바이스는 디자인 유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각 채널에 프로그래머블 전류 제한 기능과 자동 또는 수동 입력 선택 및 4개의 상태 출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디바이스는 2.8V~5.5V 범위의 2개의 전원 소스를 위한 파워 오링을 제공한다. MIC1344는 매우 낮은 온-저항의 파워 MOSFET을 이용해 입력 A나 입력 B 중 하나를 출력과 연결한다. 

이 파워 MOSFET은 모놀리식 오링 다이오드처럼 기능하는데,다이오드보다 훨씬 낮게 순전압을 강하시키며, 저전압 배터리가 장착된 시스템에서 특히 중요한 전압 헤드룸을 증대시키고, 전력을 보존하는데 도움이 된다. 

주요 보호 기능으로는 출력-대-입력 및 입력-대-출력 전류 블록킹과 통합 열 셧다운 기능이 있다. MIC1344는 -40ºC ~ +125°C의 온도범위에서 동작하며, 12핀, 2mm x 2mm 박막 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