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3일~26일 일산 킨텍스 개최, 대표 LED 업체 대거 참여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LED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 방안들이 선보이는 LED/OLED기술의 모든 것을 집약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 LED전문 무역 전시회인 ‘국제 LED & OLED EXPO 2015’(www.ledexpo.com)가 6월 23일부터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13회째 개최된다.

올해는 해외 업체의 참가가 두드러진 양상이며 금호전기, 필룩스, 유양디앤유, 쏠라사이언스, 알에프세미, 에버라이트(대만), 파나소닉(일본), 웰라이텍, 광전자정밀, 창조코퍼레이션, 에버파인(중국), HZO(USA), BJB(독), CITEL(프), 재진가로등, 와이에스솔루션, 옵토레즈, 티제이엘, 넥스트아이, 카스 등 국내외 LED 선두기업을 포함해 약 250여개 업체가 참여하여 자사의 최신기술 및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동주관 기관인 KOTRA를 통해 전시참가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바이어와의 '1:1 수출상담회'를 진행하여 국내에서 쉽게 만나기 어려운 해외 각 지역의 바이어(약 100여명)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국내 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로 5회를 맞는 LED 산업포럼이 “빛으로, 하나로, 세계로”라는 주제로 동시 개최된다.

이번 포럼에서는 세계 빛의 해(IYL)를 맞이하여 세계 빛의 해 특별 섹션과, LED광원산업

발전전략, 빛에 따른 인체 및 생태 적합성, 미래 LED/OLED 융합기술을 위한 정보공유 등이 진행된다. 아울러,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을 위한 특별관을 마련해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의 장이 열릴 예정이다.

또한, 빛의 융복합성, 무한한 예술성 그리고 미래지향적인 빛에 대해 생각해보는 전시로서 조명박물관 라이트 아트 작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2015 LED 디자인 사진전, 제8회 LED 산업 신기술 개발 우수업체 정부시상 등 다양한 부대 행사를 준비하여 참관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과 유익한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동시 개최되는 국제 LASER EXPO는 신산업 창출의 새로운 동력산업으로 미래의 모든 산업과 함께 성장할 동력이 될 레이저 분야의 기업들과 바이어간의 신기술 교류와 융합의 장이 될 것이다.

전시회 관련 문의는 전시사무국 전화(02-783-7979, FAX: 02-783-7292)나 E-mail(led@exponu.com)로 하면 된다. 또한 현재 전시회 공식 홈페이지 (www.ledexpo.com / www.oledexpo.com)에서 관람객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전등록 시 입장료(3,000원) 없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