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코닝 방열 갭필러 TC-4525, 높은 가공성 및 열 관리 해법 제시

다우코닝은 자동차 전자 부품의 가공성 개선과 열 관리에 대한 글로벌 수요의 급속한 증가를 충족하기 위해 방열 갭필러 TC-4525를 선 보였다. 

광범위한 열관리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가장 최근에 추가된 TC-4525의 열 전도율은 2.5W/m.K로, 분산성은 크게 향상되었으며 마모성은 대폭 감소되었다. 이러한 최신 실리콘 기술은, 거친 자동차 작동 환경에서 전자 장치의 신뢰성을 높이고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브라이스 르 고익(Brice Le Gouic) 다우코닝 자동차 전장 글로벌 마케팅 매니저는 “고밀도 고기능 전자 부품을 사용함으로써 자동차의 안전과 신뢰성, 편안함 및 성능의 가치가 향상되는 반면,  높은 열이 발생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부품의 성능과 신뢰성이 저하된다.”고 말했다.

또한, “60여년간 자동차 업계에서 쌓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우코닝은 높은 가공성과 강화된 열전도성을 보유를 통해 경쟁력 있는 가격대의 방열 갭필러 TC-4525을 개발해냈다. 보다 구체적인 우리의 목표는 고객이 차세대 전자 제품 설계 시, 열 증가 문제로 발생되는 비용의 효율적인 관리를 돕고자 하는것이다.”라고 말했다.

방열 갭필러 TC-4525는 부드럽고, 압축 가능한 이액형 실리콘 (two-part silicone)으로 별도의 준비 작업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표준 미터 혼합 장비를 이용한 자동 디스펜싱에 적합하다. 뛰어난 요변성(thixotropic properties) 덕분에 TC-4525는 쉽게 디스펜싱되고, 조립 시 수직면이 가라앉지 않는다. 경화(cure)후, 사용한 지 오래된 후에도 수직면은 안정적으로 유지된다.

TC-4525배합 시 선택적으로 유리 비드를 포함시켜 조립 시 접착 라인의 두께를 조절할 수 있다. 방열 필러의 정확한 배합을 통해 마모성과 마찰 및 유지보수 노력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제조 시간을 줄이기 위하여 열을 가해 경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나, TC-4525는 백금 경화 시스템(platinum cure system)을 적용하여 실온에서도 빠른 경화가 가능하다. 아울러, 사후 경화 단계가 필요 없고, 열 노출 시 최대 200°C의 온도를 견딜 수 있으며, 최대 작동 온도 150°C에서 안정적인 기능을 구현한다.

다우코닝의 고급 방열재 포트폴리오는 오늘날 가장 까다로운 기능이 요구되는 자동차 전자 부품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개발된다.다우코닝은 산업계의 다양한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고성능 열전도성 접착제, 봉지재, 화합물 및 젤(gel) 제품라인을 제공한다. 

다우코닝의 열 관리 고급 실리콘 기술 및 기타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dowcorning.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우코닝의 방열 갭필러 TC-4525는 전세계적으로 출시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