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A/B 및 B/A 비율 성능 갖춰

안리쓰(www.anritsu.com)는 최대 40GHz까지 도달범위를 제공하는 세계에서 유일한 핸드헬드 케이블 및 안테나 애널라이저인 마이크로파 사이트 마스터(Microwave Site Master) S820E를 위한 벡터 전압계 모드(VVM: Vector Voltmeter Mode)를 발표했다. 

이 모드를 통해 S820E는 기존의 벡터 전압계 계측기에 대한 드롭인(drop-in) 대체 제품으로 사용될 수 있다.

추가적으로 값비싼 VNA 옵션을 사용하지 않고도 A/B 및 B/A 전체 비율 성능을 제공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VVM 기능을 갖춘 S820E는 적절한 구축, 설치, 무선 네트워크 유지를 보장할 수 있는 핵심 필드 측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소형이면서, 영구적이고, 비용 효율적이며 단일 계측 솔루션을 필드 엔지니어 및 기술자에게 제공한다.

사이트 마스터 S820E는 선도적인 성능, 기능, 리포트, 내구성이 통합되어 가장 까다로운 필드 테스트 요건을 충족하고 있다.

이 제품은 40 GHz까지 규격화된 VVM 옵션을 갖춘 유일한 핸드헬드 필드 솔루션으로, 현재 시장에 출시된 대안 솔루션보다 20배 이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A/B 및 B/A 비율 성능을 이용할 때, 독자적인 오토튠(Auto-tune) 기능을 통해 S820E는 측정 IFBW를 넓히지 않아도 되거나 일반적인 10MHz 레퍼런스 타임 기반 신호를 구축하지 않고도 선택된 튜닝 주파수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경우 ± 100 kHz 정도로 많은 외부 레퍼런스 소스 신호에서도 성공적인 추적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A 또는 B 레퍼런스 수신기에 대한 입력 감도는 +5 dBm ~ –60 dBm 에서 자동으로 범위가 설정되며, 기존의 벡터 전압계 범위를 초월한다.

필드에서 귀중한 시간을 아끼고 부정확한 데이터에 이르는 잘못된 측정을 피하기 위해, 레퍼런스 시그널 디텍션(Reference Signal Detection) 메시지는 A/B 및 B/A 비율 계측을 할 때 계측기가 외부 소스 신호로 성공적인 추적이 가능할 경우를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이 메시지는 밝은 녹색에서 디스플레이 하단으로 보여지며, 사용자는 측정이 이루어지는 시간을 쉽게 알 수 있다.

S820E는 1 DUT를 측정하거나 사용자는 테이블 디스플레이 포맷을 선택할 수 있다. 이 테이블 디스플레이 포맷을 통해 최대 12개의 DUT는 동시에 디스플레이될 수 있다. 12개의 모든 DUT 측정은 저장된 레퍼런스 측정과 비교하여 이루어질 수 있다.

테이블 디스플레이 포맷은 여러 DUT를 매칭하는 것을 단순화시키고, 다중 위상 어레이 안테나 시스템 즉, 여러 개의 DUT가 측정되어야 하거나 서로 다른 반응이나 레퍼런스 DUT 반응으로 매치될 경우에 매우 잘 맞는다.

VVM 모드에서 실행되는 반사 및 전송 측정은 보정 과정을 통해 수정되는 벡터 오류일 수 있으며 외부 CW 소스 또는 브릿지, 커플러, 또는 스플리터를 요구하지 않는다.

이 같은 특징을 통해 테스트 확장 케이블 및 어댑터와 같은 절대적인 DUT 측정 및 외부 페리페럴 요소들은 보정의 일부로서 보상될 수 있다. 계측기와 DUT 간의 불일치로 발생되는 모든 오류는 제거된다.

테이블 디스플레이 포맷에 추가하여, 사이트 마스터S820E VVM 옵션은 더 우수한 유연성을 위한 수많은 데이터 디스플레이 포맷과 다른 계측기로 실행된 측정 결과치에 대한 비교를 쉽게 할 수 있게 한다.

유연한 디스플레이 포맷은 포스트 프로세싱 목적에 맞게 리포트 및 스프레드시트로 더 간단하게 통합시키기도 한다. 사용자는 언제든지 디스플레이 포맷을 변경할 수 있으며 (사용되거나 저장되는) 모든 결과는 동시에 서로 바꿀 수 있을 것이다.

사이트 마스터S820E는 필드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되어 개발되었다. 이 애널라이저는 콤팩트하게 설계되어, 크기는 250x177x61mm로 측정되며 무게는 3.0kg미만이고, 척박한 환경을 견딜 수 있는 필드 검증형의 내구성이 강한 마감재를 가지고 있다.

액티브 열 관리 기능은 S820E가 가장 빠른 웜업 시간을 달성시켜 줄 수 있도록 지원하며 -10°C ~ +55°C의 전체 동작 범위에 대해 안정적인 동작 온도를 쉽게 유지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로운 효율적인 회로는 4시간을 초월하는 배터리 수명을 지원한다.

효율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터치 스크린 GUI는 매우 높은 생산성을 위해 매일 진행되는 작동과정을 더욱 더 효율적으로 만든다. 최첨단 디스플레이 옵션을 통해 사용자는 트레이스 윈도우(trace window), 오버레이, 측정 및 그래프 통합을 포함하여, 측정이 어떻게 보여지는지 맞춤화할 수 있다.

40GHz 핸드헬드 케이블 및 안테나 애널라이저

마이크로파 사이트 마스터(Microwave Site Master) S820E제품군은 1 MHz ~ 8 GHz, 14 GHz, 20 GHz, 30 GHz, 40 GHz를 커버하는 주파수 옵션을 가지고 있으며, 지금까지 개발된 가장 최첨단 사이트 마스터 애널라이저이다.

이 제품은 전체 동작 범위에 걸쳐 1 Hz 주파수 해상도를 가지고 있으며, 최고 40GHz이다. 핸드헬드 애널라이저는 일반적으로 110 dB의 동적 범위가 동일하지 않으며 +17 dBm의 최고의 RF 내성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650 us/point 측정 속도의 특징을 제공한다.

VNA 모드는 사용자 구성이 가능한 쿼드 디스플레이로 4 S-파라미터 동시 측정 성능인 풀 리버스 스윕(fully reversing sweep)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풀 4 리시버 VNA 아키텍처의 이점을 이용한다. VNA 모드를 이용하면, 사용자는 필드에서 4개의 S파라미터의 2포트 디바이스 모두를 동시에 측정할 수 있는 휴대용 계측기를 갖추게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