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NFC/RFID UART 모듈에 채택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의 NFC 트랜시버가 NFC 및 블루투스에서 프로토콜 스택을 제공하는 주요 업체 상하이 스톨만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Shanghai Stollmann Communication Technology, 이하 상하이 스톨만)의 새로운 NFC/RFID UART 모듈에 채택됐다.

이 새로운 모듈은 소형 폼팩터에 강력한 성능을 탑재하고 최적화된 전력만을 소모하여, 헬스케어, 산업, 가전, 전자 등에서 패어드 데이터 교환(paired data exchange), 인증, 식별 애플리케이션용 RF 리더 시스템 개발을 지원한다.

이 NFCMod+S68 모듈은 ST의 ST95HF NFC/RFID 트랜시버 IC와 STM32F4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상하이 스톨만의 NFC 프로토콜 스택 및 UART드라이버와 통합시킨 제품이다.

ISO14433 A/B, 펠리카, ISO15693 표준을 준수하며 리더 모드, 카드 모드, P2P(point-to-point) 데이터 통신을 지원한다. 또한 시판중인 거의 모든 종류의 비접촉식 스마트카드와 사용 할 수 있다.

상하이 스톨만 NFC 프로젝트 선임 매니저인 타오 리우(Tao Liu)는 “NFC는 다양한 산업과 영역에서 사용되는 핵심 전송 기술이다. ST의 NFC와MCU 칩이 상하이 스톨만의 소프트웨어와 결합하여 헬스케어, 가전, 전자, 산업용 식별 장치 등 모든 NFC 시장의 고품질 솔루션 개발을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  

ST 중국 및 남아시아 지역 메모리 및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상무 아르노 줄리엔느(Arnaud Julienne)는 “상하이 스톨만의 프로토콜 스택은NFC 시장을 선도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 중 하나”라며 “시장에서 입증된 ST의 NFC 및 MCU 기술과의 통합해 넓은 범위의 애플리케이션으로NFC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