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OOH IoT 플랫폼’ 베타 서비스 오픈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하드웨어 및 클라우드서비스 제공 스타트업 기업인 크레스프리(대표 권진만 www.alooh.io)가 IoT 제품 아이디어를 쉽게 프로토 타입 후 바로 양산까지 할 수 있는 ALOOH IoT 플랫폼 베타 서비스를 5월 8일부터 오픈하겠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 “ALOOH는 IoT 제품 개발에 가장 어려움을 호소하는 통신 하드웨어와 클라우드를 포함하는개발 플랫폼으로, 특히 개발보드와 코어 모듈을 결합한 형태의 통신 하드웨어는 빠른 프로토 타입 후 코어 모듈만 분리하여 양산에 바로 적용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새로운 IoT 제품들이 해외 클라우드 펀딩 사이트(킥스타터, 인디고고 등)를 통해 하루에도 여러 건씩 소개되고 있다. 이와 같은 시장 환경에서 ALOOH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버 및 추가 기능 엔진을 블록과 같이 결합하는 모듈러 방식을 통해 개발 기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어, 신규 IoT 제품을 준비 중인 기업 및 개인들에게 매우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권진만 대표는 이 플랫폼 제공 배경에 대해 “우리는 일상 생활에서 불편한 점이나 필요에 의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해보고 싶어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아이디어들은 개발의 어려움, 개발 기간, 개발 비용 및 이후 양산 과정 등의 문제들로 상품화 되지 못하고 잊혀져 버리는 것이 너무 안타까웠다. 그래서 이런 아이디어들이 잊혀지지 않고, 세상을 바꿀 혁신적인 제품으로 탄생되길 바라며 ALOOH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 플랫폼만의 특징에 대해서는 “이런 배경으로 플랫폼을 준비하고 있어 개발을 쉽게 할 수 있는 개발 환경과 하드웨어 개발에 Java Script를 기본 프로그래밍 언어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사물 인터넷 분야의 카메라 및 오디오 응용을 개발할 수 있도록 센서 외에도 카메라, 오디오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오픈 베타 서비스는 기업 고객 외에도 평소 아이디어를 현실화 하고 싶은 유저들이라면 누구나 다 참여가 가능하며, 이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ALOOH 플랫폼의 주요 기능들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커리큘럼을 구성하였고, 단계별 보상 이벤트도 진행된다. 

ALOOH IoT 플랫폼이란: ALOOH IoT 플랫폼은 IoT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통신 하드웨어와 측정된 데이터를 수집 및 저장할 수 있는 클라우드를 제공한다. 통신 하드웨어는 WiFi를 기본 통신 방법으로 사용하며, BT, Zigbee 등도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센서 외에도 오디오 및 카메라를 지원하고 있어 다양한 환경 및 응용할 수 있다. 이 하드웨어는 네트워크 프로그램 개발의 적합함과 적은 메모리 소비량으로 IoT 개발을 쉽게 한다라고 평가되는 Java Script를 기본 프로그래밍 언어로 채택하였다. 

ALOOH 클라우드는 디바이스, 어플리케이션, 서비스간의 실시간 켜뮤니케이션을 기본 제공하며, 디바이스로부터 전송된 데이터는 이 클라우드의 수집, 저장, 통계를 통해 연결된 서비스 및 어플리케이션에 의미 있는 정보들로 활용된다.

게다가 클라우드 정보는 Open API로 구성되어, 고객들의 자체 서비스 및 기존 상용 서비스와 연동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개발 단계의 사용자들에게는 기본 데이터 수집/저장/모니터링 기능이 무료로 제공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