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 그래픽스, 엔지니어 요구에 부응한 새로운 패즈(PADS) 제품 3가지 출시

반도체 설계 자동화(EDA) 전문 기업 한국 멘토그래픽스(www.mentorkr.com, 지사장 양영인)는 독자적인 엔지니어의 높아지는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새로운 패즈(PADS) 계열 제품 세 가지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새로운 패즈(PADS) 제품군은 학습 및 사용의 용이하며, 시장을 선도하는 패즈(PADS) 제품들의 기존 특성에 생산성 높은 설계 및 분석 기술을 결합시켰으며 유례없는 경제적인 가격대 성능비를 갖추어 광범위한 전자제품의 다양성을 다룰 수 있다.  

이 제품군은 패즈(PADS)의 강력한 성과(세계 도처의 많은엔지니어들에 의해 수많은 디자인의 생산에서 입증된)를 토대로 하고 있으며, 일부 경우에는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엑스피디션(Xpedition) 제품의 특정 기술들을 이용하고 있다. 

▲ Mentor PADS Product Family

이제 독자적 엔지니어도 멘토 그래픽스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더 뛰어나게 하고, 보다 높은 설계 생산성과 향상된 제품 품질 그리고 비용 절감 및 설계 주기 단축을 가능케해주는 역량들에 경제적으로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독자적 엔지니어들은 대개 중소기업의 직원이거나 대기업 내 고립된 팀(예를 들어, 프로토타입의 제작, 레퍼런스 디자인의 인증 및 제조성 연구를 수행하는)의 일원으로서 인쇄회로기판(PCB) 전자 제품의 완전한 설계, 분석 및 제조 데이터 구현을 수행한다. 

과거에는 복잡한 설계 작업을 하는 엔지니어들에게 주어진 유일한 옵션은 기업 솔루션을 모색하는 것뿐이었지만, 많은 엔지니어들에게 있어서 이러한 솔루션은 예산과 과중한 인프라 요건으로 인해 사용 불가능한 것이었다.

전자 제품의 효율적인 설계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전체 프로세스를 수행해야 하는 부담이 독자적 엔지니어들에게 주어지는 경우가 많지만, 현재의 보다 저가 제품들은 성능이 따라주지 못해 이들의 모든 요구를 지원하지 못한다.

설계 프로세스에는 종종 PCB의 스키매틱 엔트리와 레이아웃 이상의 것들이 포함될 수 있으며, 신호 무결성, 열, DFM(design-for-manufacturability) 및 전력분배망의 무결성과 같은 분석이 요구될 수 있다. 

또한 업체에 따라서는 최종 제품의 복잡성이 비교적 단순한 것으로부터 극히 복잡한 것에 이르기까지 제각기 다를 수 있다. 

Obzerv Technologies사의 CTO인 Louis Demers 씨는 “우리에게 주어지는 가장 큰 부담은 첫 실행 시부터 문제 없이 동작하는 디자인을 내놓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패즈(PADS) 제품은 우리의 가장 복잡한 설계 문제들을 다룰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가 향후에 필요로 하는 성장 경로까지 제공하는 매우 비용 효율적인 설계 솔루션이다. 패즈(PADS) 를 채택하는 데 따른 이점은 실행 가능한 디자인을 향해 훨씬 더 빠르게 수렴할 수 있으며, 반복작업과 비용이 줄어들고 시장 출시도 보다 신속해진다는 것이다. 우리는 또한 설계에 있어서 과감한 시도를 통해 최대의 성능과 기능을 추구할 수 있는 시간을 좀더 많이 갖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Obzerv Technologies사는 액티브 이미징 기술 기반의중거리 및 장거리 감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하이엔드 나이트 비전 카메라를 설계 및 제조하고 있다.

패즈(PADS) 신제품 세 가지(Standard, Standard Plus 및 Professional)의 출시로 멘토는 기존 패즈(PADS) 제품이 갖는 사용의 용이성에 경제적인 가격으로 제공되는 세 가지 설계 기술 수준을 결합시켰으며, 이로 인해 사실상 새로운 범주의 PCB 설계 솔루션이 탄생했다. 

이 새로운 패즈(PADS) 제품들은 멘토 그래픽스의 플래그십 제품인 엑스피디션(Xpedition)에 채택된 기술들을 이용하여 가장 까다로운 설계 복잡성 문제들을 다룬다. 

멘토는 이러한 기술들을 사용하기 용이한 제품들에 통합시킴으로써 폭 넓은 설계 및 분석 업무를 맡고 있는 독자적 엔지니어의 중요한 필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이들은 설계 프로세스에서 가끔씩만 툴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신속하고도 효율적으로 툴을 사용한 뒤 프로세스의 다음 단계로 나아가야 하기 때문이다. 

Astek사의 John Sherman 부사장은 “최대의 엔지니어링 효율성을 달성하고 제품을 최적화하기 위해 우리 엔지니어들은 개념에서 시뮬레이션과 레이아웃은 물론 제조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프로젝트들을 수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 PADS Pro-montage

“이들은 폭 넓은 툴 세트를 사용해야 하므로 이러한 툴들은 한동안 사용하지 않다가도 다시금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야만한다. 이들은 또한 고주파, 고밀도의 디자인으로 제품의 복잡성을 한계까지 몰아붙이고 있다. 패즈(PADS) 기술은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복잡성 문제들을 손쉽게 다룰 수 있도록 해줌으로써 다분야에 걸쳐 있는 우리 엔지니어들의 생산성을 최적화해 줄 것이라 생각한다.”

Astek사는 임베디드 시장을 위한 스토리지 솔루션, 시험 및 계측 장비 그리고 전자 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멘토 그래픽스 시스템 설계 사업부의 총괄 사장인 AJ Incorvaia 씨는 “멘토 그래픽스는 오래 전부터 엑스피디션(Xpedition) 제품라인은 물론 최고 수준의 패즈(PADS) 제품군을 통해 대기업의 팀 설계 작업을 위한, 시장과 기술을 선도하는 솔루션들을 제공해온 업체로서 정평이 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업계가 성장함에 따라 독립적 엔지니어에게는 보다 높은 생산성의 설계 역량이 더욱 요구되고 있다. 우리는 패즈(PADS) 제품군을 통해 보다 낮은 가격의 옵션들로부터 엑스피디션 기술에 의해 구현되는 고도로 복잡한 설계 및 분석 기능에 이르기까지 규모가변적이고 가격대 성능비가 높은 옵션들로 독립적 엔지니어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설계 조직이 확장됨에 따라 우리의 엑스피디션 엔터프라이즈(Xpedition Enterprise) 플랫폼으로 매끄럽게 확장할 수 있는 길을 제공하고 있다.”

독립적 엔지니어를 위한 새로운 패즈(PADS) 제품군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www.pads.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식 대리점인 이디앤씨(02-2069-0099, ednc-sales@ednc.com)로 문의하면 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