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루커스 존플렉스 R710 출시

루커스 와이어리스(지사장 김영호, www.ruckuswireless.com)는 업계 최초의802.11ac 표준 웨이브 2(Wave 2) 기반 와이파이 AP인 루커스 존플렉스 R710(Ruckus ZoneFlex R710) 액세스 포인트(AP)를 출시했다.

새로운 루커스 존플렉스 R710은 와이파이를 확장해 멀티 기가비트(multi-gigabit)의 와이파이 성능 및 뛰어난 수용량을 제공한다. 

또한, 존플렉스 R710은 현재 802.11ac 표준의 주요한 기술적인 진보를 지원할 수 있는 업계의 첫 번째 와이파이 AP로 동일한 주파수 및 다중사용자-다중입출력(Multi User – 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 MU-MIMO)이라는 큰 기대를 얻고 있는 새로운 기능 상에서 다중 클라이언트 스트림의 동시 전송(simultaneous transmission)을 지원한다. 

이는 웨이브 1 제품 대비 2배 이상의 모바일 디바이스 밀도 및 2Gbps(초당 기가비트)를 초과하는 전체 데이터 속도를 제공한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San José)시는 존플렉스 R710을 제작 환경 내에 도입한 첫 조직 및 기업들 중 한 곳이며, 새로운 802.11ac 웨이브 2 기술로의 마이그레이션이 엄청난 혜택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새너제이시의 비제이 사메타(Vijay Sammeta) 최고정보관리책임자(CIO)는 “우리는 현재 무선 수용량 및 속도에 대한 끝없는 요구사항을 처리해야 하는 무선 네트워크 산업의 변곡점에 와 있다”며, “우리는 우리가 아직 경험하지 못한 디바이스 및 서비스에 대해서도 계획하고 준비할 수 있어야 한다. 웨이브 2는 현재 발생하고 있는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뿐 아니라 우리가 예측할 수 없는 미래의 요구사항 또한 충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새너제이시가 제공하고 있는 위크들리 패스트 와이파이(Wickedly Fast Wi-Fi) 서비스는 시의 분명한 경쟁 우위로 거듭나고 있다. 루커스 존플렉스 R710은 다중사용자 MIMO 클라이언트 없이도 최상의 성능을 제공하는 와이파이 액세스 포인트이며, 새너제이시의 서비스가 다음 단계로 발전할 수 있도록 이끌었다.”고 말했다.

사메타 CIO에 따르면, 루커스 존플렉스 R710의 도입 이후 새너제이시는 2개의 스트림 지원(two-stream-capable) 랩탑에서 445mbps(초당 메가비트) 이상, 싱글 스트림 모바일 스마트폰에서는 200mbps 이상의 속도를 기록하는 등 극적인 성능 향상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루커스 와이어리스의 셀리나 로(Selina Lo)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루커스 와이어리스는 새롭게 출시한 존플렉스 R710을 통해 무선 네트워크 산업의 새로운 시대를 알리는 엔지니어링의 놀라운 위업을 달성했다”며, “루커스 와이어리스가 R710에 투자한 작업 및 혁신은 세계 최상의 무선 제품을 제공하는 자사의 리더십을 반영한다.”고 전했다.

빔플렉스™와 함께 고유한 이점 제공

세련되고 우아한 새로운 디자인의 루커스 존플렉스 R710 액세스 포인트는 네 개의 공간 스트림 및 500개의 동시 접속 클라이언트를 지원한다. 

또한, 각각의 존플렉스 R710 액세스 포인트는 클라이언트 및 전송 기준별 안테나 커버리지를 최적화시킴으로써 웨이브 2 802.11ac기술 운영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된 특허 받은 루커스 빔플렉스+(BeamFlex™+) 어댑티브 안테나 기술을 통합했다.

존플렉스 R710은 네 개의 개별 듀얼 밴드 스마트 안테나 어레이와 함께 라디오당 4,000개 이상의 고유한 방향의 안테나 패턴을 생성할 수 있으며, 동일 채널 간섭을 줄이면서 15Db(데시벨)까지 RF 간섭을 완화시킨다. 이

중 편파(dual-polarized) 스마트 안테나는 R710이 스마트폰 및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클라이언트 디바이스의 물리적 방향 변화를 자동으로 적용할 수 있게 하여 업링크(uplink) 성능을 극대화하며,모바일 클라이언트 신호가 약한 경우에도 뛰어난 수신 상태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존플렉스 R710은 빔플렉스+와 함께 5dB의 신호 게인(gain) 및 2Gbps 이상, 5GHz에서 1,733Mbps(초당 메가비트), 2.4 GHz에서 800 Mbps를 기록한 전체 데이터 속도 등 상당한 성능 및 범위 증대 효과를 제공한다. 

기존 와이파이 클라이언트와 역방향 호환이 가능한 존플렉스R710은 독립형 와이파이 액세스 포인트 또는 중앙에서 관리되는 루커스 스마트 와이어리스 랜(Ruckus Smart Wireless LAN)의 일부로 작동 가능하다. 

존플렉스 R710은 최대 쓰루풋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통합한 듀얼 기가비트 이더넷(Ethernet) 포트가 장착돼 있다.또한, 공간 다중 어댑티브 안테나 스위칭을 지원하며, 와이파이 성능 및 신뢰성을 보장하도록 설계된 빔포밍(beamforming)을 전송한다. 

존플렉스 R710은 비용이 많이 들고 번거로운 유선 스위치의 업그레이드 없이 표준 802.3af PoE(Power over Ethernet)와 함께 풀 4x4:4 802.11ac기능을 유지한다.

존플렉스 R710은 저전력 블루투스(BLE)를 통한 차세대 스마트폰 근거리통신 기술인 비콘(beacon)과 다른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들을 지원하는 빌트인 USB 포트를 제공한다. 

이는 루커스 스마트 포지셔닝 기술(Ruckus SPOT™)의 위치 기반 서비스(LBS)와 분석과 결합돼 풍부한 분석 및 위치 기반 사용자 인게이지먼트를 통해 기업들과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공공 장소의 와이파이 투자를 수익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