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형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인 AUTOSAR 기반 설계 프로세스 지원

멘토 그래픽스는 일본의 주요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인 Aisin Seiki사와 그 자회사들(이하 “AISIN”)이 자동차 제조업체 전반에 널리 채택되고 있는 개방형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인 AUTOSAR 기반 설계 프로세스를 지원하기 위해 자사의 Mentor Graphics Volcano VSx 설계 툴을 표준으로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AUTOSAR(AUTomotive Open System ARchitecture)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ECU(Electronic Control Unit) 소프트웨어 설계를 위한 세계 표준으로서, 이번에 발표된 AISIN사의 결정은 소프트웨어 개발 인프라를 자동차 시스템 도메인과 설비 전반에 걸쳐 통합하는 데 기여하게 된다.

AUTOSAR는 자동차 OEM과 공급업체 및 툴 개발업체들이 공동 개발한 개방되고 표준화된 자동차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로서, 자동차 OEM 엔지니어와 ECU 공급업체들 모두가 표준화된 인터페이스를 통해 소프트웨어의 모듈화와 규모 가변성을 달성함으로써 매우 복잡한 소프트웨어 설계를 다룰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 준다. AUTOSAR는 또한 소프트웨어 설계의 재사용과 ECU 설계 자산의 전이성(transferability) 향상에도 고무적이다.

AUTOSAR의 채택으로 AISIN사는 자사의 핵심 분야를 개발하는 데 집중할 수 있게 되었는데, 일련의 차량 내 기능 구현을 위한 높은 품질의 신뢰할 수 있는 ECU 개발이 바로 그것이다.

안전이 필수적인 설계 분야 중 하나가 파워트레인 애플리케이션으로서, 이 분야에서 입증된 바 있는 멘토 그래픽스의 성공적인 경험은 AISIN사가 멘토를 자사의 주요 오토모티브 벤더 중 하나로 선택한 중요한 이유 중 하나였다.

Volcano 제품 군은 CAN, LIN, 이더넷 및 FlexRay와 같은 다중 통신망을 사용하는 자동차 시스템을 위한 시스템 및 네트워크 디자인, 가상 검증, 테스트 및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를 포함하고 있다. AISIN사는 특히 Volcano VSTAR(BSW), Volcano VSA 및 Volcano VSB를 양산에 적용하고 있다.

AISIN사의 이번 결정에 대해, 멘토 그래픽스 임베디드 시스템 부문의 플랫폼 솔루션 사업부 제너럴 매니저인 Scot Morrison 씨는 “AISIN사는 표준 ECU 설계 및 개발 방법론으로 전환하는 데 따른 이점을 인식했다”면서, “이들을 멘토 그래픽스의 고객사로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멘토는 AISIN사의 전세계 사업장에서 기존 프로세스로부터 새로운 AUTOSAR 환경으로의 전환과 그 구현 및 교육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