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는 오늘, 올해 4월 3일로 마감된 2015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씨게이트는 3분기 동안 약 33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총 마진률은 28.7%, 순수익은 2억9천1백만 달러, 희석주당순이익은 0.88 달러를 기록했다. 

특정 항목에 관한 충당금 등을 제외한 비 GAAP 기준에 따르면, 씨게이트의 3분기 총 마진률은 28.9%,순수익은 3억5천7백만 달러, 희석주당순이익은 1.08달러인 것으로 나타났다. GAAP 및 비GAAP 기준에 따른 상세 실적 결과는 별도 첨부된 재무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3분기 동안 씨게이트의 운영 현금 창출액은 약 3억7천4백만 달러에 달했으며 현금배당액 총액은 1억7천6백만 달러였다. 또한 씨게이트는보통 주 약 1천2백만주를 7억6백만 달러에 매입했다. 

아울러, 금번 회계연도 초부터 현재까지 약 14억 달러를 주식 배당 및 자사주 재매입에 할당했다고 밝혔다. 현금 및 현금성 자산, 특정 현금, 단기 투자의 총합은 3분기 말 기준 26억 달러다.

씨게이트의 회장 겸 CEO인 스티브 루조(Steve Luczo)는 “시장 변동성을 고려했을 때, 해당 분기의 주주 가치 제고 및 경영 성과에 만족하고 있다”고 전하며 “단기적 거시 경제 전망이 불분명함에 따라 씨게이트의 유효 시장 중 일부가 이에 영향을 받고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엑사바이트(Exabyte)급의 대용량 스토리지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우리의 전망은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서 “씨게이트는 향후 자사의 스토리지 기술 포트폴리오를 효과적으로 연계해 시장 성장 기회를 포착하고 영업 수익성을 이어감과 동시에 주주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씨게이트의 2015회계연도 3분기 실적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씨게이트 투자자 페이지 (www.seagate.com/investors)에서 살펴볼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