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D시대 선도하는 콘텐츠 기업으로 새출발”

케이블TV VOD 서비스 전문기업 ㈜홈초이스(http://www.cablevod.co.kr, 대표 최정우)는 오늘부터 ‘케이블TV VOD’로 사명을 변경한다.

케이블TV VOD는 국내 케이블TV 업체들에 방송, 영화, 교육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는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주문형비디오(VOD) 비즈니스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사명 변경을 결정했다.

VOD 시장은 방송통신위원회가 올해 2월 발표한 '2014년도 방송시장 경쟁상황 평가결과'에 따르면 전년보다 45% 증가한 4천331억원(2013년 말 기준)의 매출을 기록하며 급성장하고 있다. 

이렇게 VOD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데에는 경제적인 여유가 있는 중장년층이VOD 시청에 지갑을 열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의 한국미디어패널조사 결과에 따르면 34세에서 54세의 VOD 이용경험은 지난 해 기준으로 2011년 대비 317.99%, 55세 이상은 406.87%라는 폭발적인 성장률을 보였다. 케이블TV VOD는 폭넓은 중장년층 시청자를 확보한 만큼 향후 VOD 시장 성장을 더욱 주도할 예정이다.

‘VOD 매출 1조원 시대’ 열 것

케이블TV VOD는 케이블TV를 통해 16만 5천여편의 VOD를 케이블TV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이는 현재 유료방송 중 가장 많은 콘텐츠 보유량이다. 

또한 지난 해 세계 최초 UHD 전용 채널인 ‘유맥스(UMAX)’를 개국하며 사용자들에게 최고화질의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현재 케이블TV는 1400만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한 국내 최대의 유료방송 플랫폼이다. 

케이블TV VOD는 가장 풍부한 콘텐츠, 초고화질, 최대 사용자를 바탕으로 3년 내 5천억원, 5년 내 1조원의 VOD 매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케이블TV VOD 최정우 대표는 “그동안 VOD는 방송과 극장을 거쳐 2차적으로 소비되는 콘텐츠라는 인식이 강했으나 VOD시장이 계속 성장함에 따라 점차 콘텐츠 시대의 핵심으로 위상이 달라지고 있다”며 “케이블TV VOD는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서 양질의 콘텐츠, 앞선 UHD기술, 지속적인 소비자 혜택 제공 등을 통해 VOD 시대의 선도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