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IT 전문 기업 에이서(www.acer.com)의 제품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5(Red Dot Design Awards 2015)’를 수상했다.

에이서의 ▲아스파이어 스위치 12(Aspire Switch 12) ▲트래블메이트(TravelMate P645) ▲아스파이어 R 13(Aspire R 13) ▲아스파이어 V 니트로(Aspire V Nitro) 시리즈 노트북 ▲레보 원 RL85(Revo One RL85) 데스크톱 총 5개 제품이 제품 디자인 부문 수상작에 선정됐다.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는 세계 56개국에서 출전한 5,000여 제품이 경합을 벌인 가운데, 에이서는 컴퓨터 및 정보기술 분야에서 제품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세부적인 평가 기준은 혁신성, 기능성, 인체 공학성,내구성, 설계의 총 5개 항목으로 이뤄졌다.

에이서 글로벌 마케팅 및 브랜딩 부사장 마르텐 슐레켄(Maarten Schellekens)은 “이번 디자인 부문 수상은 에이서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는 물론,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아우르는 훌륭한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고 말했다.

또한, “올해 에이서의 기술은 ▲컨버터블 노트북에의 ‘이젤 에어로 힌지(Ezel Aero Hinge)’ 기술 채택 ▲탄소섬유(carbon fiber)와 고릴라 글래스(gorilla glass) 등의 프리미엄 소재 사용 ▲IPS 기술 도입으로 대표된다. 앞으로도 에이서는 진화하는 사용자 니즈에 더 부합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피터 젝(Peter Zec) 회장은 “60년 동안 세계적인 디자인 전문가들이 자신들의 디자인 역량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기 위해 독일 에센(Essen)을 찾고 있다”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5 제품 디자인 부문의 수상작들은 높은 작품성을 보여주며,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에서 수상 자격이 있음을 충분히 증명했다”고 밝혔다.

아스파이어 스위치 12 노트북 (Aspire Switch 12 Notebooks)

에이서의 아스파이어 스위치 “2in1”은 하나의 디바이스에 노트북과 태블릿의 장점을 모두 갖춰 업무용이나 여가용 등 어떠한 상황에서도 잘 어울린다. 아스파이어 스위치 12 (SW5-271)는 한 노트북으로 ▲노트북 ▲태블릿 ▲데스크톱 ▲디스플레이 ▲텐트의 5개 모드로 활용 가능하다. 또한 더 큰 화면에서 10 포인트 터치 컨트롤을 즐길 수 있고, 보다 직관적인 쓰기와 드로잉 경험을 위한 에이서의 엑티브 팬(Active Pen)도 옵션으로 사용 가능하다.

트래블메이트 P645 노트북 (TravelMate P645 Notebook)

다관왕에 빛나는 트래블메이트 P645(TravelMate P645) 노트북은 놀라울 정도의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고, 업무를 위한 화상 회의, 충격 흡수, 무선 연결에 최신 기술을 적용했다. 14인치 풀HD IPS 반사 방지 스크린과 매트 블랙 디자인은 도시적인 우아함과 견고함을 전달하는 반면, 탄소섬유와 마그네슘 합금의 사용으로 가벼운 느낌을 강조한다.

아스파이어 R13 컨버터블 노트북 (Aspire R 13 Convertible Notebook)

아스파이어 R13은 최신 기술로 하나의 디바이스에서 업무와 엔터테인먼트를 모두 누릴 수 있다. 컨버터블 노트북 아스파이어 R13은 혁신적인 에이서의 이젤 에어로 힌지를 적용해 유연성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에이서의 특허 기술인 듀얼 토크(dual-torque) 시스템은 13.3인치 스크린을 180도 회전시킨 후 스크린 터치에도 흔들림 없이6개의 다른 모드를 지원한다. WQHD 해상도 터치 스크린과 외부 상판은 코닝 고릴라 글래스3로 마감되어 슬림하면서도 내구성이 뛰어나다.

레보 원 RL85 데스크톱 PC (Revo One RL85 Desktop PC)

레보 원 RL85는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의 미니 홈 엔터테인먼트PC로, 크기는 작지만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최대 6TB(테라바이트) 저장공간과 2개의 4K 디스플레이와 7.1 채널 오디오 아웃풋을 지원한다. 부드러운 커브형 디자인의 미니 PC 레보 원은 공간 활용성이 높아 집안 어느 곳에 놓아도 자연스레 어울린다.

아스파이어 V 니트로 시리즈 노트북 (Aspire V Nitro Series Notebook)

아스파이어 V 니트로 시리즈 노트북은 부드러운 촉감의 나노임프린트 리소그래피(NIL, Nanoimprint Lithography) 기술을 적용한 패턴 커버와 스타일리쉬하면서도 정교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텍스처 형태의 독특한 표면은 다른 제품들과 비교되는 V 니트로 만의 특징이다. 

또한 최신 그래픽과 빠른 성능은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전달한다. 아스파이어 V 니트로 블랙 에디션은 일본 디자인 진흥회(JDP, Japan Institute of Design Promotion)가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 '굿 디자인 어워드 2014(2014 Good Design Award of Japan)'에서 수상한 바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